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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고도, 판매·소비자 경계 없는 'Z커머스' 내달 1일 개최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가 'Z커머스 콘퍼런스 2021'을 내달 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NHN고도가 정의하는 Z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의 경계와 구분 없이 누구나 커머스의 생산과 소비를 원하는 방식으로 즐기는 비정형적인 형태의 활동을 의미한다. 소비 행태가 경험 중심으로 변화하고 IT 기술까지 뒷받침되면서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커머스 트렌드다.

 

이 콘퍼런스는 오는 6월1일 오후 2시 유튜브와 네이버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NHN고도는 12일 'Z커머스 컨퍼런스 2021'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미래의 Z커머스 시대를 정의해 줄 6명의 커머스 리더들과 글로벌 IT 기술 파트너 구글과 마크 얼라이언스를 연사로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윤식 NHN고도 대표를 비롯해 ▲마크 얼라이언스의 대표 켈리 게츠(Kelly Goetsch) ▲구글의 앨버트 베일리 (Elbert Bailey) APAC 채널 세일즈 총괄전무 ▲소비트렌드 전문가 이준영 교수 ▲제일기획 GETTT(겟트) 박지현 대표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 김용대 교수 ▲파우더룸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가 행사에 참여했다.

 

NHN고도 관계자는 "Z커머스라는 신개념을 이해하면,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시장과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맞게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다"라며 "커머스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들을 준비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금 'Z커머스 컨퍼런스 2021'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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