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크래프톤 로고 </strong>[사진=크래프톤]](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10520/art_16212608327893_ddc76b.jpg)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크래프톤이 기존 게임 매출 하락과 비용 상승 등의 요인으로 올해 1분기 실적이 작년보다 감소했다.
17일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4천609억원, 영업이익 2천271억원을 올렸다. 이는 작년 1분기보다 각각 12%, 33% 감소한 것이다.
부문별로는 주력 부문인 모바일 게임 매출이 3천788억원으로 작년보다 13% 감소했고, 온라인 부문(660억원) 매출도 8.1% 줄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은 늘었으나 아시아·북미 및 유럽 지역은 감소했다.
그러나 영업비용은 작년 1분기보다 27.9% 늘어난 2천338억원을 기록했다. 직원급여와 성과보상인센티브, 지급 수수료 등이 큰 폭으로 늘면서 전체 수익성을 해쳤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차기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하반기에 선보이고, 또 다른 신작 '더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내년 PC·콘솔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작년보다 실적이 나빠졌다.
17일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4천609억원, 영업이익 2천271억원을 올렸다. 이는 작년 1분기보다 각각 12%, 33% 감소한 것이다.
부문별로는 주력 부문인 모바일 게임 매출이 3천788억원으로 작년보다 13% 감소했고, 온라인 부문(660억원) 매출도 8.1% 줄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은 늘었으나 아시아·북미 및 유럽 지역은 감소했다. 그러나 영업비용은 작년 1분기보다 27.9% 늘어난 2천338억원을 기록했다. 직원급여와 성과보상인센티브, 지급 수수료 등이 큰 폭으로 늘면서 전체 수익성을 해쳤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차기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하반기에 선보이고, 또 다른 신작 '더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내년 PC·콘솔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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