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KB금융그룹이 고객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고객 제안 제도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품, 서비스, 제도 개선, 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의견 제안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 제안하면 된다.
KB금융 관계자는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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