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LIFE

양태반을 아시나요? JTBC 다큐플러스, 모델 신재은 동안 비결 공개

 

(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지난 12일 방송된 JTBC 다큐플러스에서 조영구의 아내 모델 신재은의 동안 유지 비결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노화를 막아라! 젊음과 활력의 비법’을 주제로 스트레스와 노화의 상관관계, 노화를 부르는 식습관, 항노화를 위한 필수 아미노산의 중요성 등 생활 속 다양한 팁과 정보가 소개됐다.

 

평소 바람직한 식습관과 생활패턴으로 동안 외모를 유지하고 있는 사례자로 소개된 모델 신재은은 남편 조영구와 함께 매일 특별한 가루’를 챙겨 먹는다고 소개했다.

 

방송에서 조영구 부부가 샐러드에 뿌려 먹은 정체불명의 가루는 양태반으로 이름 그대로 양의 태반을 말한다. 최근 해외 유명 셀럽들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로 꼽아 국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과 분자 구조가 유사해 하루 적정량 섭취시 인체에 부담이 가거나 유해하지 않으며 피부와 몸을 구성하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전문의들은 “양태반에는 성장과 스태미너에 좋은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피부와 근육을 만드는 아미노산 성분인 프롤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양태반에는 21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으며 이 중 40%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다.

 

태아성장과 콜라겐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히스티딘과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는 메티오닌, 폐, 피부, 근육에서 콜라겐을 합성하는 프롤린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재생과 노화 방지를 돕는 성분이 풍부해 면역강화, 신체활력 개선, 에너지 개선 등의 이점이 있다.

 

이같은 양태반의 효능으로 국내에서도 이너뷰티 제품이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분말가루 형태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농축한 알약 타입으로 출시돼 하루 한 알로 태반 아미노산 섭취가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종규 칼럼] 나는 국세청 공무원입니다
(조세금융신문=김종규 본지 논설고문 겸 대기자) 세금 매기고 받아들이는 일에만 죽자살자고 일념으로 직진하다 보니 자기보호는 정작 ‘플랜B’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단다. 그런데도 60년이 다 가도록 국세청은 그대로다. 자신을 먼저 감싸기에 인색한 원초적 태생 탓일까. 초대 이낙선 청장 때부터 숱한 혼란스러운 사건, 그리고 납세자의 따가운 시선과 질타가 뒤섞인 비아냥을 당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간 과세권인 법적 강제성의 힘을 통해서 과잉과세 남용이 판을 친 추계과세 행정의 질곡 상황이 그대로 풍미(風靡)해 온다. 아날로그 시대의 과세 관행이 씨앗이나 된 듯 빈번한 조사권 남발이 오작동을 일으킨다. 끝내, 그들 탓에 세무비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전이되듯 번졌던 때도 바로 그때다. 사실 과잉징수행정이 남용되어온 가운데 권위적이고 권력형 과세권 행사가 그 한복판에 혼재되어온 경우도 그 당시에는 드문 일만은 아니다. 과세권자의 추상같은 재량권이 파죽지세로 창궐했던 그 인정과세 때다. 마치 밀도 있게 주도해온 관치 세수 행정의 벽이 너무 높다 보니 세법 조문은 뒷전이고 명문 규정보다는 조사현장의 소득 적출 비율에 더 관심이 컸던 것처럼 말이다. 언필칭, 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