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마이데이터 출시…‘금융‧건강정보’ 결합 초개인화 서비스

2022.04.04 10:52:43

마이자산‧마이보험‧마이혜택으로 구성
향후 지속적 서비스 추가로 만족도 높일 것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KB손해보험은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손보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KB손해보험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고 KB손보의 고객이 아니더라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손보의 마이데이터 주요 서비스는 금융자산에 대한 원스톱 통합 조회가 가능한 ‘마이자산’,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마이혜택’ 등이 있다.​​

 

먼저 ‘마이자산’서비스에서는 전 금융자산에 대한 원스톱 통합 조회가 가능하다.

 


계좌별 잔액, 수익률, 만기 등 세부내역 및 월별 증감되는 자산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자산을 연령별, 자산규모별로 타 그룹과 비교해볼 수 있는 ‘자산리포트’를 통해 자산 현황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도 가능하다.

 

현재는 금융자산 서비스만 확인 가능하나 향후 KB금융 계열사와 연계한 자동차‧부동산 자산 조회 서비스가 추가 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고객의 금융사 정보를 증강현실 기술로 조회할 수 있는 ‘AR자산 조회’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내 ‘AR 자산 조회’ 기능을 통해 카메라로 금융기관의 간판‧문서 등을 인식하면 해당 금융기관의 자산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기술 서비스로, 이용에 재미와 편의성을 더했다.​​

 

이와 관련 KB손보 관계자는 “가장 독특하고 재밌고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한다. 가장 주목하는 서비스”라고 전했다.

 

‘마이보험’ 서비스에서는 보험 특화 금융 플랫폼에 걸맞은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하다.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보험료를 한눈에 보여주며 편리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담보를 확인하고 보장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KB손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체 보험사의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KB금융의 보험계열사인 KB생명과푸르덴셜생명에 대해 한 회사에만 접수해도 통합적으로 보험청구가 되는 서비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끝으로 ‘마이혜택’ 서비스를 통해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에 도움이 되는 미션 수행 시 포인트가 제공되며, KB금융 통합 포인트 ‘포인트리’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자회사인 KB헬스케어 플랫폼과 연계해 건강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김철수 전무는 “손해보험사 최초로 KB손해보험이 출시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향후 금융정보와 건강정보가 결합되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 흥미로운 요소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 : 김종상 편집인 : 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