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STAX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도입...지방세 납부·발급 한번에 처리

2024.05.26 14:43:40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내일(27일)부터 서울시 세금 납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STAX을 이용해 지방세 납부와 증명서 발급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STAX 전자문서지갑 서비스'가 도입된다.

 

26일 서울시에 따르면 전자문서지갑은 행정·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를 열람·저장·전송할 수 있는 전자적인 공간이다.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는 ▲ 지방세 납부확인서 ▲ 지방세 납세증명서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납세증명서 ▲ 납부내역증명 ▲ 소득금액증명 ▲ 사실증명 ▲ 폐업사실증명 ▲ 휴업사실증명 ▲ 사업자등록증 10종이다.

 

STAX에 회원가입하고 전자서명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뒤 발급받은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저장하거나 휴대전화에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요청기관 제출도 가능하다.

 


전자문서지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세금 납부 시스템 고객센터(☎ 1566-3900)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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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태 기자 jtkim@tf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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