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 건설부문]](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417/art_17453130908521_6709b8.jpg)
▲ [사진=한화 건설부문]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사내 심리상담실 ‘라포레나(RAPPORENA)’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며 임직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나섰다.
22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라포레나’는 직장 안팎에서 겪는 정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심리지원 제도다. 임직원은 물론 배우자, 자녀 등 가족과 협력사 직원까지 이용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임직원 의견을 반영해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신규 채널과 신체 활동을 통한 정서 회복 프로그램이 추가 도입됐다. 개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심리검사·상담 프로그램’ ▲현장 및 사업소 임직원을 위한 ‘1DAY 이동 상담부스’ ▲온라인 기반 ‘스트레스 자가진단’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상반기부터는 익명으로 고민을 남기면 전문 상담사가 응답하는 ‘카운슬러 메일’ 서비스를 새롭게 운영한다.
집단 프로그램도 강화됐다. 팀워크 강화를 위한 ‘조직심리 교육’과 가족 간 소통을 돕는 ‘부부·부모 교육’ 외에, 올해부터는 심호흡, 스트레칭 등 신체 이완 기법을 익히는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해 바쁜 업무 속 긴장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21일 진행된 첫 ‘마음챙김 프로그램’은 명상과 스트레칭을 활용한 이완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서비스팀 이주현 과장은 “바쁜 업무 속에서도 잠깐의 휴식을 통해 집중력이 높아지는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동료들과 꾸준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빅지은 한화 건설부문 인사운영팀장은 “스트레스는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다”며 “직장생활은 물론 가족관계, 자아실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임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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