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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I=컴투스]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컴투스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80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6.5%, 영업이익 44.3% 증가한 수치다. 별도 기준 매출은 1,306억 원, 영업이익은 52억 원이다.
이번 실적은 주력 게임의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 효과가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한 결과다. 특히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프로야구 개막 시즌과 맞물려 팬들의 호응을 얻으며, 스포츠 장르 매출이 전년 대비 21.3% 증가했다. 전체 매출 가운데 해외 비중은 67.6%에 달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견고한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출시 11주년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과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전 세계 팬덤 결속을 다졌다. KBO와 MLB 라이선스를 보유한 야구 게임 시리즈도 일본 NPB 시장 확장을 추진 중이다.
컴투스는 2분기와 3분기에 걸쳐 대형 신작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실적 반등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달 28일 출시 예정인 키우기 디펜스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MMORPG 기대작 ‘더 스타라이트’, MORPG ‘프로젝트M(가칭)’이 출시된다. 특히 ‘더 스타라이트’는 감성적인 그래픽과 국내 최정상급 개발진이 참여한 완성도 높은 세계관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오는 6월 사전 예약을 시작해 3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지적 독자 시점’, ‘도원암귀’ 등 인기 IP 기반 프로젝트와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프로젝트 ES’,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신작 등 다수의 기대작이 라인업에 포함돼 있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내부 AI 전담 조직 ‘AX HUB’를 신설하고, AI 전문기업 소이랩엑스와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며 전사적인 AI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 개발뿐 아니라 사업, 운영, 마케팅, 지원 부문 전반에 AI 기술을 확대 적용해 업무 효율과 성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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