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 프라이빗 ICO 성공리 완료, 마일플랫폼닷컴 통해 ICO 런칭

2018.02.27 17:16:52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 작년(2017년) 실시되었던 ICO(암호화폐공개, Initial Coin Offering)들 중 약 절반가량은 실패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26일 자 미국의 경제 매체인 포천(Fortune)은 비트코인 닷컴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하여 이같이 보도했다.

 

해당 설문조사에 따르면 작년에 실시된 900여개의 ICO 가운데 142개는 자금을 조달하기 전 실패했고, 276개는 자금조달 이후에 실패했다. 전체 900여개 중 418개가 실패했기 때문에 실패율은 46%에 이르게 된 것이 2017년 ICO의 현 주소인 셈이다.

 

그러나 포천지는 “벤처 캐피탈 등의 자금조달을 받는 미국 스타트업 중 최대 75%가 실패하는 것을 감안하면 ICO의 실패율은 높은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ICO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고, ICO에 투자하고 싶다면 결과물을 생산하며 설립자들이 유령처럼 사라지지 않을 곳에 참여하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ICO는 혁신적인 벤처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이라며 “스위스 주크는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블록체인 기업이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제시해 ‘크립토 밸리(Crypto Valley)’로 재조명 받으며 지역사회 또한 활성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 3천여 개 이상의 토큰과 코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수많은 ICO들이 투자자를 기다리고 있는 현 시점에서 어떤 ICO에 주목해야 할까?

 

Mile팀이 준비하는 Mile Token은 이더리움 기반의 결제 플렛폼을 최종목표로 진행되는 코인이다. Mile token은 Mile token으로 결제 시 수수료 무료라는 파격적인 아이디어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실패한 ICO의 전 처를 밟지 않겠다라는 각오로 ICO시 코인은 즉시 화폐로 변환하여 판매자와 구매자를 보호하며, ICO 후 Mile coin 거래 시점 가치 환산으로 가치 변동의 불확실성을 해소한다는 전략이다.

 

Mile Team의 1차 plan은 항공권부터 시작이 된다. 목적지 선택 후 실시간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 선택이 가능하며 Mile coin으로 결제 시 10%를 Mile 지갑으로 전송하며, 적립된 코인은 항공권 재 구매 및 좌석업그레이드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SNS로 가족 및 친구, 지인에게 공유까지 가능케 한다.

 

순차적으로 Mile과 제휴된 국내(외) 공항 및 편의시설을 이용이 가능하며, Mile의 유저는 보유한 기존 항공마일리지와 결합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가진 마일리지와 통합하여 사용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며, 사물인터넷을 통한 마일 통합 교통 환승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반적인 교통은 순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Mile의 큰 장점 중 하나이다.

 

향후 Mile은 Mile coin을 타 coin들로 환전 및 결제가 가능하게 서비스할 예정이며, 이러한 코인들은 지갑에서 필요한 coin이나 각 국의 종이지폐로도 인출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Mile 팀의 최종 목표이자 계획이다.

 

Mile은 프라이빗 ICO를 성공리에 마치고, 현재 마일플랫폼닷컴을 통해 ICO를 런칭했다.

 

1차 ICO는 3월에 진행이 될 예정이며, 총 발행 개수인 33억개의 10%인 3억 3천개이며 자세한 내용은 마일 ICO 페이지인 마일플랫폼닷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준영 기자 dlwnsdud6798@gmail.com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