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쌍꺼풀수술은 다른 성형 수술에 비해 비교적 접근이 쉬워 쉽게 생각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눈은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인 만큼 수술이 잘못되면 인상에도 큰 영향을 주므로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특히 성급한 마음에 의사의 숙련도나 병원의 안전시스템 등을 꼼꼼히 확인하지 않은 채 비용이나 할인가격, 눈재수술 잘하는 병원 등 인터넷광고만 보고 무작정 병원을 찾게 되면 이후 부작용이나 수술만족도가 떨어져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병원선택에도 신중해야 한다.
쌍꺼풀수술 후 재수술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는 매몰법, 절개법 중 자신에게 어떤 수술방법이 가장 적합하냐는 것이다.
절개법은 눈꺼풀의 절개를 통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보다 뚜렷한 선명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한계가 있다.
반면 매몰법은 피부 절개 없이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가는 실을 통과시켜 매듭을 지어 라인을 형성하는 방법으로, 시간이 지나 풀릴 수 있다는 게 최대 단점이다.

두가지 방법 적용범위가 넓은 절개법이 가장 널리 시행되다 보니 병원에서 무작정 절개부터 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절개가 아닌 매몰방식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이를테면 쌍꺼풀이 짝짝이거나 라인이 풀렸거나 라인이 예쁘지 않다는 등 라인 모양, 크기에 대한 불만이라면 약간의 라인 수정에 매몰법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소시지라인, 흉터, 유착, 피부 늘어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도 매몰법으로 가능하다.
특히 매몰법은 절개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 걱정이 없으며, 피부절개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후 재수술시 유리하기 때문에 두 방법이 모두 가능한 상황이라면 가급적 매몰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유앤린성형외과 서동린 원장은 "눈재수술은 이전 수술의 실패한 원인을 정확히 분석해 환자 개인의 눈 상태에 맞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눈성형 전문병원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