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입술은 매력과 개성 넘치는 인상을 만드는 데 중요한 부위이다. 입술이 지나치게 얇으면 옹졸해 보일 수 있고 반대로 너무 두꺼우면 둔해 보일 수 있다.
입술성형은 입술 확대 ·축소 수술는 물론 입술골 성형, 커튼라인 제거 수술, 입술 흉터 수술, 이물질 제거 수술 등이 모두 포함된다. 윗 입술이 굴곡 없이 평평해 전체적으로 인상이 밋밋해 보인다면 큐피트 성형으로 입술에 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의 유형에 따라 적절한 입술성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성형 계획을 세울 때는 얼굴과 어울리는 성형학적 비율을 적용해 아름다운 모양은 물론 기능까지 겸비한 수술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또한 입술에 흉터가 생기면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흉터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섬세하고 정교한 미세봉합이 이뤄져야 한다.
수술이 끝난 후에는 멍과 부기, 통증을 빠르게 완화하고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레이저, 연고, 주사요법과 같은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한다.
잘못된 수술로 인해 입술라인에 흉터가 생겼거나 효과가 미미한 경우에는 재수술도 가능하다. 손상된 조직과 흉터를 복원하고 다시 아름다운 입술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단순 확대, 축소가 아닌 입술 크기와 모양, 볼륨까지 고려한 다각적 계획을 세운 후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와 같은 입술성형을 위해서는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보유한 전문 의료진이 있는 성형외과를 찾아야 한다.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과 함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상담, 수술까지 진행하는 안전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뛰어난 테크닉의 의료진과 함께 수술 후 개인의 경과에 따른 맞춤 사후 관리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야 안전한 입술성형을 받을 수 있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사진)은 “입술성형은 개개인마다 가진 얼굴의 이미지와 특징이 다른 점을 고려해야 얼굴과 조화를 이룰수 있다”며 “임상경험이 많고 오랫동안 연구한 성형외과를 찾아 안전한 입술성형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