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코리아닷컴에서 지난 10월에 한국 온라인쇼핑협회와 함께 추진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30대 구매자가 조사대상의 50.7%를 차지했고,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 구매자 점유율이 앞자리를 차지했으며 여성 구매자의 점유율이 82.6%에 달했다. 가장 잘 팔리는 시간대는 퇴근 전인 오후 5시부터 6시 사이였고 그 다음은 점심 휴식시간 전후, 잠자기 전인 밤 10시부터 11시 사이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한국 연합뉴스에서는 중국의 해외직구 시장 규모가 올해의 100조원(약 5400억 위안)에서 2018년에는 400조원(2016조 위안)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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