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소현 기자) 우리은행은 위비톡 대화를 번역해 음성으로 들려주는 ‘읽어주기(TTS, Text To Speech)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비톡으로 대화한 메세지를 사전 지정된 언어로 자동 번역해주는 ‘실시간 외국어 대화번역’으로 바뀐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다.
메세지 옆에 위치한 스피커버튼을 누르면 번역된 단어와 문장을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들려준다. 이는 대화창 오른쪽 상단에서 번역기능과 언어를 선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일본어 ▲러시아어 ▲브라질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터키어 등 11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읽어주기 서비스와 번역 대상 언어 확대로 위비톡 대화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며 “실생활에 도움되는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밀착플랫폼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톡 ‘실시간 외국어 대화번역 서비스’ 대상 언어를 기존 10개에서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터키어 ▲태국어 등을 추가해 총 16개 언어로 확대했다. 또한 ‘실시간 외국어 대화번역’과 ‘읽어주기’ 서비스를 ‘나와의 대화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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