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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중국서 전략형 SUV ‘신형 스포티지’ 출시

현지 판매명 ‘신형 즈파오’…시승·바이럴 등 맞춤형 마케팅 실시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기아자동차는 중국에서 현지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아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7일(현지시간) 중국 시안(西安)의 그린란드 피코 국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스포티지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등 기아차 관계자와 둥펑위에다기아 임직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약 650명이 참석했다.

 

신형 스포티지는 ‘터프함과 스마트함을 겸비한 정통 SUV’를 개발 콘셉트로 ▲도심과 아웃도어에 모두 어울리는 강인하고 균형 잡힌 외관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구현한 커넥티비티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다.

 

또 기아차는 차로유지 보조(LK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의 첨단 주행 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자사 자율주행기반 기술 브랜드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를 적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높였다.

 

스포티지는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스포티지 35만9980대, 스포티지R 53만1556대 등 총 89만1536대가 판매되며 중국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기아차는 기존 스포티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신형 스포티지의 출시를 통해 SUV 명가로서의 위치를 더 확고히 함은 물론 성능, 품질, 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의 고객들을 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신형 스포티지는 스포티지R의 후속 모델로 ‘지혜롭게 달린다’는 뜻을 지닌 ‘신형 즈파오’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총경리)은 “지난 2002년 중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차는 지난달 500만대 누적 생산이라는 역사적인 업적을 달성했으며 신형 스포티지를 기점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신형 스포티지는 둥펑위에다기아의 주력 차종으로 육성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열고 TV 및 온라인 광고, 중국 최대 규모의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와의 제휴 등을 통해 신형 스포티지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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