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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 복고 디자인으로 美서 '인기몰이'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출시 1년만에 美 온라인 시장 누적판매 4만대 돌파

 

(조세금융신문=이한별 기자) 대유그룹의 대우전자가 출시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가 美 온라인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대우전자는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이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량 4만대를 돌파한데 이어 아마존닷컴에서 '고객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전자레인지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미국 온라인 시장에 출시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출시 6개월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하였고, 지난주 누적판매 4만대를 넘어서며 미국 시장에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대우전자는 아마존, 코스트코, 로우스, 웨이페어 등 주요 온라인 유통점 입점에 성공했고, 다음달부터는 월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를 개시, 유통망을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의 인기몰이에는 복고풍 디자인뿐 아니라 편의성도 한 몫하고 있다는 평이다.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대우전자가 인테리어 가전 시장을 겨냥,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여 출시한 전략 제품이다. 부드러운 곡선 모서리를 적용한 디자인에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복고풍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이 제품은 기존 고급형 제품에만 적용되던 '제로온'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 실용적인 면모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품 내부에는 세균 번식과 흠집에 강하고 기름때가 잘 스며들지 않아 청소도 용이한 '샤이니 클린' 시스템을 적용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른 30~40대를 중심으로 복고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향후 레트로 디자인 제품 라인업을 강화, 북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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