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7일 오후 명동 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가지고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확립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정례화를 통해 고객 관점의 채널별 불편사항, 불합리한 관행 등을 사전에 제거할 예정이다. 또한 관련 제도와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개선해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할 방침이다.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위원장직을 수행하고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하나금융티아이 등 그룹 내 주요 관계사 CEO가 직접 위원으로 참여한다.
그룹차원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이외에 하위 조직으로 관계사별 손님불편제거위원회도 매월 개최할 계획이다. 관계사별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각 사의 CEO가 위원장을 맡는다. 관계사별 우수사례 및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그룹 전체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함영주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위원장(KEB하나은행장)은 “손님은 하나금융그룹의 존재 이유며 변화의 나침반이자 가치판단의 최종의사결정권자”라며 “손님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손님불편제거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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