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의 판매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마스터는 지난 1980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됐고 2011년 선보인 3세대 모델이 현재 전 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2014년에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 출시되는 마스터는 마스터 S(Standard)와 마스터 L(Large)의 2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각각 2900만원, 3100만원으로 책정됐다.
그간 국내에서 판매되는 중형 밴 타입의 상용차 모델은 개인 사업 및 중소형 비즈니스 규모에서는 구매하기 어려운 가격대였다. 이에 따라 중형 상용차 시장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공격인 가격대를 책정했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이다.
한국형 마스터는 2.3ℓ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ps, 최대토크 36.7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또 복합연비는 10.5~10.8km/ℓ로 국내 상용차 모델 중 유일하게 10km/ℓ가 넘는 연비를 갖췄다.
특히 전륜 구동 방식의 마스터에는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 기능이 함께 제공돼 한국 지형과 날씨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편의 면에서는 넓은 사이드 슬라이딩 도어와 낮은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를 갖춰 화물을 싣거나 내릴 때 작업자 부담을 줄였으며 운전자 중심의 공간배치로 승차감도 높였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상무)은 “르노 마스터를 선보이면서 국내 상용차 시장에 매력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없는 중형 상용 밴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시장에서 대안이 없어서 일부 모델로 좁혀진 구매자들의 선택이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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