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B국민은행이 대화형 뱅킹플랫폼 ‘리브똑똑(TalkTalk)’의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26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리브똑똑은 은행원과 대화하듯 메신저 창 내에서 간단한 명령어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간편조회와 송금뿐만 아니라 펀드 신규·환매, 신탁, ISA, 청약, 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금융알림 서비스도 확대됐다. 펀드나 신탁 수익률, 청약 장기미납계좌 납부 알림 등에 더해 거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입한 펀드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리브똑똑’은 관련 정보를 알려주면서 동시에 환매나 추가입금 등 선택방안을 제시해준다. 청약통장에 오랜 기간 동안 입금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알림을 통해 회차가 미납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KB국민은행은 “리브똑똑은 보안 메시징, 클라우드, 인공지능, 오픈API 등 미래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대출상품과 단톡방을 통해 거래를 공유하는 단체형 상품, 통지와 입금이 가능한 공과금 등 다양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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