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롯데면세점 브랜드 뮤직비디오가 2018년 가장 화제가 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로 선정됐다.
구글코리아는 ‘2018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2018 YouTube Ads Leaderboard)’ TOP20에 롯데면세점의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을 선정했다.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는 매년 영상 조회 수, 댓글, 공유 건수, 검색 수 등을 종합 평가해 가장 우수한 반응을 보인 20편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이번 TOP20에 선정된 뮤직비디오는 서울 관광의 핫플레이스인 강남의 주요 스팟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만의 세련되고 경쾌한 퍼포먼스를 담았다.
작년 4월 선공개 된 티저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총 266만 뷰를 돌파했으며, 뮤직비디오 본 영상은 현재 유튜브 누적 조회 수 2700만 뷰를 넘겼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롯데면세점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