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소현 기자) 신라면세점이 중국 인플루언서(왕홍)와 함께한 라이브 방송에서 중국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2일 전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1월 29일 중국의 왕홍 ‘위얼(瑜儿)’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한 방송에서 중국의 젊은 고객들이 호응하며 최고 동시 접속자 151만 명, 누적 접속자 1070만 명을 기록했다.
‘위얼’은 상품에 대한 탁월한 분석력과 표현력으로 팬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중국 최대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모구지에’에서 TOP 3 왕홍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9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위얼’은 ‘서울 관광에서 반드시 들려야 할 곳’으로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소개하며 매장 곳곳을 둘러보며 현장감 있는 방송을 선보였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중국 ‘모구지에’와 지속적인 ‘왕홍’ 라이브 방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중국 잠재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모구지에’ 소속 ‘왕홍’과 매달 한 차례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위얼’ 외에도 뷰티∙패션에 전문성이 있는 ‘왕홍’과 함께 신라면세점을 중국 밀레니얼 세대에 소개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초대형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모구지에’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중국 밀레니얼 세대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라면세점의 브랜드 가치를 더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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