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현대카드가 디지털 문화 콘텐츠 앱인 ‘현대카드 DIVE’에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가 갖고 있는 ‘전권 콜렉션(Complete Collection)’ 특집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2013년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시작으로 트래블, 뮤직, 쿠킹 라이브러리를 연이어 선보였다. 현대카드 DIVE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를 찾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 이날부터 총 5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각 라이브러리의 핵심인 전권 콜렉션을 소개하기로 했다.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전권 콜렉션은 현대카드가 엄격하게 대상을 고른 뒤 해당 시리즈 전권을 모두 갖고 있는 콜렉션이다. 총 8000여 권으로 구성된 전권 콜렉션은 100년이 훌쩍 넘은 책부터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에서만 접할 수 있는 콜렉션까지 다양한 희귀본 서적으로 구성돼있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1928년 이탈리아 건축의 대가 ‘지오 폰티(Gio Ponti)’가 창간한 세계적인 건축 매거진 도무스(Domus)와 1936년 등장한 이래 전 세계 포토저널리즘의 역사를 새로 쓴 것으로 평가 받은 라이프(LIFE) 전권을 갖고 있다.
또 플레이보이(Playboy)와 패션/예술 매거진 비져네어(Visionaire)도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소장하고 있다.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1888년 창간된 내셔널지오그래픽(The National Geographic)>과 1935년에 나온 여행 지리 저널인 이마고 문디(Imago Mundi) 전권을 소장하고 있다.
뮤직 라이브러리는 세계적인 대중음악 매거진인 롤링스톤(Rolling Stone) 전권을 보유하고 있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제임스 비어드 북 어워즈(James Beard Foundation Book Awards)와 국제요리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IACP 쿡북 어워즈(IACP Cookbook Awards) 전권 콜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번 특별기획 기념 소셜미디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권 콜렉션을 직접 찍은 사진을 정해진 해쉬태그(#현대카드라이브러리 #전권컬렉션)와 같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응모자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가 소장하고 있는 전권 콜렉션은 국내에서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쉽게 접하기 힘든 콜렉션”이라며 “당장 라이브러리를 직접 방문하기 힘든 분들이 현대카드 DIVE 앱을 통해 전권 콜렉션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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