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보이는 ARS’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의 보이는 ARS는 음성을 끝까지 기다리지 않고 스마트폰 화면으로 메뉴를 보면서 사용하는 고객문의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은 일반 애플리케이션(앱)을 쓰듯 직관적이고 간결한 메뉴를 써서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문의가 빈번한 서비스를 별도 메뉴로 제공하며 안내 받는 중에도 시세조회, 주문, 잔고확인, 이체거래 등을 쓸 수 있게 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거래 앱인 ‘한국투자’를 설치하고 난 다음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보이는 ARS가 자동 실행된다. 이용 중 어느 단계에서나 바로 상담직원과 연결할 수 있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Biz본부장은 “시니어 고객, 청각장애인등 금융취약계층도 더 쉽게 상담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용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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