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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제2금융

KB국민카드, 국민은행 영업점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가능

18일부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고객센터, ARS에서 기부금 감액 신청 가능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KB국민카드가 18일부터 전국 1000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뺀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할 수 있다.

 

신청 첫 주인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신청하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은행 창구 상황에 따라 5부제 시행 기간이 늘어날 수 있다.

 

영업점 신청과 별도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 ARS, 고객센터에선 고객 출생연도와 무관하게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지원금을 신청하는 것을 원하는 고객은 세대주 자신이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찾아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스타뱅킹 앱, 리브(Liiv) 앱에 게시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배너를 클릭하면 인터넷과 모바일로도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날부터는 착오 기부 등으로 기부금 변경이 필요한 고객들을 돕기 위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 ARS, 고객센터에서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 적립 후에도 기부금 정정을 할 수 있다.

 

본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 당일에 한해 오후 23시 30분까지 기부금 변경이 가능했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18일 이전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고객을 포함한 전체 고객들이 지원금 신청 후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적립된 다음날 00시 30분부터 희망 금액으로 기부금을 줄일 수 있다.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으로 당초 신청한 기부금을 감액한 고객의 경우 실시간 감액한 기부 금액만큼이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로 저장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해 시행 첫 주에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되는 만큼 고객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을 사전에 확인해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며 “은행 방문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이 어려운 고객들은 KB국민카드의 전용ARS와 고객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과 상담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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