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객원기자) 하나은행은 지난달 새 광고 모델로 발탁한 배우 김수현이 선보인 하나원큐 영상 광고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부터 유튜브와 TV를 통해 방영된 하나원큐의 새 영상 광고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군 제대 후 브라운관 복귀를 앞둔 한류스타 김수현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광고였다.
이번 광고의 특징은 하나원큐 앱의 편의성과 경쟁력을 강조하고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메시지를 통해 손님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광고는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큰 이슈가 되고 있으며 광고 영상이 해외 채널에 재가공 되어 업로드되기도 했다.
하나은행 홍보부 관계자는 “새 광고모델 김수현이 선보인 하나원큐 광고는 눈에 보이는 실질적인 이익이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직관적인 메시지를 통해 강조됐다”며 “하나은행의 글로벌 경쟁력과 한류스타 김수현의 세련된 이미지가 결합되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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