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K-Square'에서 온&오프 소통플랫폼 열고 임직원과 소통

2021.09.27 17:48:32

리버스멘토링, 메타버스 고민상담소 등 열고 신개념 소통 시도
"새롭고 자유로운 소통으로, 세대 공감 이뤄 혁신 이어갈 것"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캠코는 27일 부산 본사(BIFC)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K-Square’를 열고, 문성유 사장과 임직원들이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K-Square’는 캠코가 20~30대(MZ세대) 구성원 증가에 따라 ‘포용하는 캠코’, ‘출근하고 싶은 캠코’ 등 ‘새로운 버전의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사장과 임직원들이 ‘광장(Square)’에서 만나 새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해 만든 온&오프 소통플랫폼이다.

 

지난해 캠코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한 비대면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세 차례 ‘K-Square’를 열었다. 경영철학, 경영슬로건, 혁신성과 등을 임직원들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하며 공유한 바 있다.

 

 

올해는 IT를 통해 3차원 가상세계를 구현한 ‘메타버스 K-Square(ver.2)’에서 사장이 직접 직원 고민을 상담해 주고, 20~30대 젊은 직원들에게 멘토링을 받는 리버스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형식과 내용 면에서 혁신을 시도했다.

 


캠코는 ‘K-Square’를 통해 구성원들이 가치관, 철학부터 관심사까지 공유의 폭을 넓혀감으로써 다름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새롭고 자유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때 진정한 혁신과 국민이 바라는 조직의 미래상을 그려갈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소통으로 세대 공감을 이뤄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K-Square’와 더불어 사장직속 혁신기구 ‘K-CUBE’를 설치하고, 텀블러데이(환경), 찾아가는 보고(회의‧보고문화), 갑질해결 역할극(사내윤리) 등 기업문화 전반에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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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채린 기자 celina5246@tf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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