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15일 최근 구독자 24만명의 멕시코 유튜버 미겔과 함께 소비재 수출 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채널명 '미겔입니다'로 유명한 미겔과 제작한 쇼츠 영상은 지난 2일부터 코트라 유튜브 채널 'KOTRA TV'에 공개하고 있다. 현재 코트라 유튜브 채널에는 부산의 전병과자, 숙취해소제, 마스크팩 등의 홍보 영상이 올라가 있다.
쇼츠 영상으로 제작된 '어메이징 K-아이템' 시리즈는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해외 바이어와 국내외 MZ세대에게 한국의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제품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코트라는 해외 홍보를 원하는 기업의 신청을 사전에 받아 수출 유망 국가의 해외 인플루언서가 기업의 제품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처음 공개된 쇼츠 영상 세 편과 브이로그 영상은 지난 14일 기준 5만2천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중남미 이용자의 댓글이 이어지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코트라는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