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인공지능(AI)의 실질적 비즈니스 가치를 조망하는 대규모 컨퍼런스가 오는 6월 서울에서 열린다.
지디넷코리아는 오는 6월 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CIS 2025(Convergence Insight Summit 2025)’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Next AI: 실질적 가치 창출의 시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AI 기술을 실무와 비즈니스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접목할지에 대한 전략을 제시한다.
올해 CIS 2025에는 넷플릭스, 구글 클라우드, 어도비, 레노버, 퀄컴 등 글로벌 IT기업은 물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PwC컨설팅 등 정책·컨설팅 리더들도 대거 참여해 발표에 나선다.
넷플릭스는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과 미래’를 주제로 로컬리제이션 전문가 3인의 발표를 마련했다. 또한 레드햇 유혁 상무는 “AI 성공을 위한 조건과 핵심 전략”을, 브이캣 정범진 대표는 생성형 AI의 콘텐츠 제작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PwC컨설팅 신경선·김영국 파트너는 ‘AI Value Growth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안성민 총괄은 ‘생성형 AI가 바꾸는 마케팅 패러다임’을 통해 생산성과 ROI 혁신 사례를 조명할 예정이다.
폐막 키노트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진호 인공지능기반정책과장이 ‘대한민국 AI 정책 방향’을 주제로 정부의 향후 정책 로드맵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리스닝마인드, 데이터이쿠, CURVC, 포시에스, Salesforce, Alibaba Cloud, NHN데이터 등 국내외 기업 전문가들이 참가해 산업별 AI 도입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주제 발표 외에도 기업 부스 전시와 실무자 대상 참여형 이벤트, 사전등록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https://itsight.zdnet.co.kr/conference/CIS2025)를 통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