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대 중부지방세무사회, 새 집행부 출범

2025.07.23 18:18:24

역동적인 상임이사회로 회무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조세금융신문=김영기 기자) 중부지방세무사회는 20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회장 제청에 따라 이사를 선임하고, 제24대 집행부의 시작을 알렸다.

 

이재실 회장을 중심으로 새롭게 구성된 제24대 집행부는 지난 21일 첫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선임증과 임명장을 수여했다.

 

회원들의 권익과 발전을 최우선으로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욱 투명하고 역동적인 중부지방세무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을 다짐하며 힘찬 첫 걸음을 내디었다.

 

특히, 이재실 회장은 16인 이사 전원을 상임이사로 선임하고, 각 이사에게 명확한 업무분장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회원중심의 조직으로 구성했다.

 


이번 임원구성의 핵심은 이사회운영의 역동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있다.

 

단순히 직책을 부여하는 것을 넘어, 각 상임이사가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여 능동적인 회무추진에 나선다.

 

기존 총무이사의 업무는 사무를 총괄하는 사무총장, 운영이사, 재무이사로 세분화하여 각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인 회무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기존 연수이사는 교육연수원장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회원이사와 분류하여 회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연수업무에 대한 총괄적인 역할을 부여하여 그 중요성을 한층 더 강조했다.

 

이는 최신 세법 및 실무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제공을 통해 회원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 새로운 직제개편 이사직으로 기존 업무와 부합되지 않던 업무이사를 기획이사로 두어 행사의 세부전략 수립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강원도 회원의 집중 관리를 위한 지역관리이사를 두어 지역별 특성에 맞는 세심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기관협력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세무사의 위상을 높이고자 대외협력이사와 미래 세무사의 주축이 될 청년이사와 여성이사를 신설하여 젊은 세무사와 여성세무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회무에 반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미자 홍보이사는 “이번 상임이사회 중심의 임원구성은 ‘회원의, 회원에 의한, 회원을 위한 중부지방세무사회’라는 비전 아래, 급변하는 세무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AI플랫폼세무사회 구축 협력, 회원 수입증대 및 컨설팅업무 활성화 등 주요공약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구재이 세무사회장의 ‘사업현장, 세무사회, 세무사제도의 3대 혁신으로 세무사 황금시대를 완성하겠다‘모토는 중부지방세무사회의 회원중심 혁신과 미래지향적 회무에 대한 의지와 일맥상통한다.

 

이날 확대 임원회의에는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과 김선명·천혜영·이동기 부회장, 김관균 감사, 이석정 연수원장 등 상임이사구성원 7명이 참석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는 이재실 회장을 비롯해 김대건 수석부회장, 한승일 부회장과 상임이사, 이사, 지역세무사회장, 위원장 등 확대임원회 구성원 등 총 42명이 참석해 새로운 집행부의 힘찬 출발을 함께 했다.

 

한국세무사회와 중부지방세무사회는 서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무사제도발전과 회원권익신장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제24대 중부지방세무사회 확대임원회의 구성원 명단

 

▲회장 이재실 ▲수석부회장 김대건 ▲부회장 한승일

 

▲사무총장 이주락 ▲교육연수원장 이종래 ▲운영이사 이지현 ▲재무이사 박명삼 ▲회원이사 노익환 ▲연구이사 오경식 ▲법제이사 박성국 ▲기획이사 형천호 ▲전산이사 정우랑 ▲홍보이사 김미자 ▲대외협력이사 허창식 ▲국제이사 및 용인지역회장 송영덕 ▲감리이사 두용균 ▲여성이사 정지연 ▲청년이사 유원상 ▲지역관리이사 김종대

 

▲업무정화조사위원장 박흥로 ▲자문위원장 김갑수 ▲연수교육위원장 배택현 ▲조세제도연구위원장 고미진 ▲홍보상담위원장 이종현 ▲국제협력위원장 강랑연 ▲청년세무사위원장 김정훈 ▲수원지역회장 서범석 ▲동수원지역회장 유수진 ▲화성지역회장 백은화 ▲동화성지역회장 김영남 ▲기흥지역회장 유병관 ▲안양지역회장 박종구 ▲동안양지역회장 이종갑 ▲성남지역회장 박기현 ▲분당지역회장 이용수 ▲안산지역회장 김현수 ▲동안산지역회장 한경호 ▲시흥지역회장 김용진 ▲평택지역회장 장양기 ▲이천지역회장 정연원 ▲경기광주지역회장 윤석일 ▲남양주지역회장 김상덕 ▲구리지역회장 황성훈 ▲강릉지역회장 김성규 ▲삼척지역회장 이해운 ▲속초지역회장 박규동 ▲춘천지역회장 양종천 ▲홍천지역회장 임홍규 ▲원주지역회장 홍기철 ▲영월지역회장 박종규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기 기자 kbj66@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 : 김종상 편집인 : 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