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 맡은 김에 지역사회서 직접 실천 나선 ESG 전문가 '화제'

2025.08.12 14:44:31

이영석 위드회계법인 대표 회계사 “탄소중립에 진심인 지역주민들과 의기투합”

(조세금융신문=이유린 기자)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사업과 환경교육, 관련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ESG 동행파트너단’ 단장(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영석 위드회계법인 대표(공인회계사)가 12일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강조한 말이다.

 

이영석 대표는 이날 “지난 4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논현2동 환경・사회・거버넌스(ESG) 동행파트너 협약식’을 갖고 지역의 여러 기압・단체들과 함께 하는 ‘ESG 동행파트너단’ 출범식을 개최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협약식 후 논현2동 소나무공원에서 ‘ESG 동행파트너단’ 발대 선언식을 갖고 기념하는 차원에서 나무도 심었다.

 

이영석 위원장은 선언식에서 낭독한 동행선언문에서 “우리 ESG 동행파트너단은 앞으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과 친환경 녹화사업, 지역사회 공헌활동, 어린이 환경교실 등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역 주민과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행파트너단은 특히 ESG 실천 문화의 일상화와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정례 회의, 벤치마킹, 공동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협력 모델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이영석 대표는 기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쌓은 인연이 이번 파트너단 참여와 주도 역할로 이어졌다”면서 ESG 전문성을 지역사회에서 직접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ESG 동행파트너단’은 ESG에 관심 있는 논현2동 소재 9개 민간단체들이 뜻을 모아 환경을 비롯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추진하는 단체다. 탄소중립과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은 논현2동 시민들이 ESG 전문가인 이영석 위드회계법인 대표에게 제안, 이 대표가 나서서 결성한 뒤 위원장까지 맡았다.

 

 

이 대표가 대표를 맡고 있는 위드회계법인을 비롯해 ▲강남중앙침례교회 ▲국제예술대학교 ▲라스카라 ▲삼원실업 ▲오아시스메디홈 ▲그랜드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서울 ▲청호불교문화원 ▲강남영동새마을금고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주체들이 모였다.

 

이영석 ESG 동행파트너단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쌓은 인연이 이번 파트너단 참여와 주도 역할로 이어졌다”면서 “탄소중립 캠페인과 친환경 사업, 환경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린 기자 leegiza@tfnews.co.kr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 : 김종상 편집인 : 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