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신라면·새우깡 나온다…농심, 한정판 패키지 출시

2025.08.20 13:29:38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적용한 라면이 출시된다.

 

농심은 넷플릭스와 함께 신라면과 새우깡, 신라면 툼바 만능 소스 등의 포장지를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로 디자인한 제품을 이달 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장지에는 ‘헌터릭스’ 소속 루미·미라·조이와 ‘사자보이즈’, 호랑이 ‘더피’ 등 주요 캐릭터의 모습이 담겼다. 협업 제품은 국내를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한정 판매된다.

 

농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SNS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 및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공개 이후 K팝과 K푸드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다. 작품 속 라면과 스낵이 농심 브랜드를 떠올리게 한다는 국내 팬들의 자발적 반응이 협업 성사의 배경이 됐다.

 

실제로 국내 팬들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과 스낵이 농심 브랜드를 연상시킨다며 화제가 됐다. 팬들은 농심 신(辛)라면과 한자어만 다른 '신(神)라면', 농심과 발음이 유사한 '동심', 새우깡 모양을 닮은 스낵 등을 근거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과 스낵이 농심 제품이라고 지목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애니메이션 속에서 농심을 발견해 공유해 주신 덕분에 협업이 이뤄졌다"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K라면, K스낵의 맛과 가치를 진정성 있게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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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철 기자 bonobee@tf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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