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해킹사고…조좌진 대표 “피해 발생 시 전액 보상”

2025.09.04 17:28:36

“보안 미흡 인정, 고객 보호 최우선”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에 대한 사과문을 발표하며 사고로 인한 피해 발생 시 피해금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약속했다.

 

4일 조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이번 사태는 보안 관리가 미흡했던 것에서 비롯됐고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저와 롯데카드에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8월 26일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해커의 침해 흔적이 발견됐고, 즉시 전 시스템에 대한 정밀 점검과 예방작업들을 수행했다. 그리고 현재 관계 기관, 외부 전문 조사 회사와 함께 보다 상세한 피해 내용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유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외 모든 의심 거래에 대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고,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 관련 고객 여러분들의 문의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면서 “금융당국,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밝혀지는 추가적인 상황에 대해선 전사적 차원에서 가장 최우선적으로 즉각적인 대응을 해 나갈 것이며 추후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고객 여러분들게 진솔하게 알려드리고 필요한 안내를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조 대표는 이번 사고에 따라 피해가 발생하면 피해금을 전액 보상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강조했다.

 

롯데카드는 지난 1일 금융감독원에 해킹 사고와 관련해 신고했다. 앞선 지난달 26일 롯데카드는 서버 점검 중 특정 서버에서 악성코드 감염 사실을 발견한 후 전체 서버 정밀 조사를 실시해 3개 서버에서 2종의 악성코드, 5종의 웹쉘을 발견해 즉시 삭제 조치했다. 웹쉘은 공격자가 원격으로 웹 서버를 제어할 수 있는 악성코드를 말한다. 탐지가 쉽지 않아 해킹에 광범위하게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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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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