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창립 17주년을 맞아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고, 포용금융과 생산적 금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9일 양 회장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개최된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는 금융이 돼야 한다”며 “KB금융의 가장 소중한 자산은 소비자의 신뢰로, 모든 내부통제와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KB금융의 가장 큰 자산이자 경쟁력은 임직원이다. 우리 스스로 1등 금융그룹의 일원으로 자신을 재평가하고 1등에 걸맞은 실력을 갖춰야 할 것”이라며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정보는 고객 그 자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강도 높은 정보보호 정책을 통해 신뢰받는 KB금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보안 강화를 강조했다.
또 양 회장은 주주환원 정책 강화도 되짚었다. 그는 “앞으로도 KB금융은 내실을 단단히 다져 본질적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단순한 규모 확대가 아닌 질적 성장, 철저한 자본비율 관리와 효율성 제고를 병행해 KB금융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양 회장은 “금융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힘이 돼야 한다. 소상공인, 청년, 취약계층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더 많은 분께 새로운 희망의 불씨를 밝힐 수 있는 포용금융을 계속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생산적 금융의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해야 하고 이를 위해 계열사 역량을 결집해 ‘그룹 생산적 금융 협의회를 구성했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포용금융과 생산적 금융 확대 필요성을 전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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