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지섭)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이 오는 24일에 근로자 국비무료로 한국공인회계사회 주관 국가공인 FAT 2급(회계실무)자격증 시험대비 과정을 개강한다.
온라인 교육으로 장소와 시간의 제한이 없이 수강이 가능한 이 과정은 국비지원 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누구나 100% 전액 국비지원을 받고 사이버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은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FAT자격증은 한국공인회계사회의 국가공인시험 중 FAT&TAT를 합쳐서 부르는 말이다. 이 자격증은 한국세무사회에서 실시하는 전산세무회계와 비슷한 자격증이다.
대한상공회의소의 전산회계운용사보다 취득이 용이한데 필기와 실기를 같은 날에 보기 때문이다. 또한 1년에 3번 보는 운용사보다 2배는 응시 기회가 더 많다.
한국공인회계사회 AT자격시험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하는 회계프로그램이다. erp라는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하지만 실제 업무에선 더존 회계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며 그만큼 더존 회계프로그램이 중요한데 한국공인회계사회 AT자격시험인 FAT, TAT라는 자격증이 더존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시험을 보기 때문에 취업할때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한다. 그리고 20115년 말부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승격하여 인지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인 FAT(Financial Accounting Technician)는 회계정보의 활용능력 검정시험으로 재무회계와 부가가치세 수정신고 등 수행능력과 소득세 원천징수의 전자신고를 통한 세무정보 분석능력을 평가한다.
FAT 2급 자격증은 회계기본 순환 과정을 이해하고 증빙관리 및 상거래 활동에서 발생하는 회계정보의 활용 능력을 평가한다. 이론과정(30%)은 회계원리와 실무과정(70%)으로 기초정보관리, 일반거래 입력, 전표수정, 결산, 회계정보 분석을 평가범위로 하고 있다. 시험은 70점 이상(100점만점) 합격기준으로 한다.

한편,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무역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무료교육(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 과정, 항공화물 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재직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