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인체의 피부조직은 노화에 의해 콜라겐이 감소하고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엘라스틴이 느슨해진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30대가 지나면서부터 탄력이 급격히 저하됨을 느끼는 고객들이 많고 없던 주름살이 미세하게 생김을 체감하게 된다.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의 과정이지만 반가워할 사람도 없을뿐더러 모두들 되돌리고 싶어하게 된다.
피부노화를 막기 위한 다양한 비수술적 리프팅 중 울쎄라와 4세대 써마지FLX를 함께 시술하는 ‘울써마지’가 최근 주목 받고 있다. 울쎄라는 피부 속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의 근막에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하여 콜라겐 재생을 유도함으로 근본적으로 피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처지고 힘없는 얼굴에 대한 가장 우수한 리프팅 장비다. 얼굴윤곽을 정돈하고, 특히 하안면 쪽의 늘어진 턱살을 올려주어 흔히 말하는 브이라인 얼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더워지는 날씨에 피부노화를 겪고 있는 대구 A양(38세)은 울써마지, 리프팅 관련 피부과 상담을 받았다.
A양은 “유난히 더운 날씨로 피부관련 고민이 많았다. 자외선이 강한 날이면 최대한 선크림을 자주 발라주는 습관은 중요한 셀프관리 방법인데 전문가와 상담 받고 관리를 받아 좋게 개선되고 있다. 더 큰 피해가 생기기 전에 피부과에서 진료 받는 것이 피해를 막는 일”이라고 경험을 전했다.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이후에 새로운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유도하는 시술이다. CPT 3세대 장비에서 최근 4세대 FLX 장비가 도입되면서 좀 더 적은 샷으로도 3세대 장비보다 우수한 시술효과와 적은 시술시간으로 편리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처진 피부의 탄력 증가 및 효과적인 잔주름 개선에 보탬이 되는 시술이다. 또한 4세대 장비의 경우 매 샷마다 피부 상태를 자동 분석하는 기술이 추가되어 좀 더 정밀하며, 팁 끝부분의 진동 기능이 새롭게 장착되어 통증에 민감한 분들도 좀 더 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두 장비를 병행하는 ‘울써마지’는 무엇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기 위함이다. 다만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정품 팁의 사용 여부이다. 불법팁이나 한 번 사용한 재사용팁으로 처진 얼굴리프팅을 진행한다면 화상이나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며 효과 또한 반감된다. 정품 울쎄라나 써마지를 시술하게 되면 인증서가 발급되며, 인증서의 코드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개인에 따라 또는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차이가 날 수 있는 시술이기에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상담 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게 적합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도움말: 대구 범어로제피부과 조현재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