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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3종 공개…권영식 “선택‧집중해 한국과 글로벌 공략”

7월부터 매달 1종씩 출시…쉬운 게임성‧스토리텔링 등 앞세워 글로벌 공략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이 오는 7월 신의탑을 시작으로 매달 1종씩 총 3종의 신작을 선보인다. 3종의 신작은 모두 차별화된 마케팅을 앞세워 전략적으로 한국과 글로벌 시장을 공략에 나선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6일 지타워에서 '2023 넷마블 1st 신작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신의탑: 새로운 세계', '세븐나이츠 키우기', '그랜드 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을 첫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영식 넷마블 대표를 비롯해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가 참석했다.

 

 

권영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소개하는 3종 게임은 공통적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각각의 IP를 충실히 구현한 몰입감 있는 스토리가 특징"이라며 "낮은 진입 장벽과 애니풍 연출, 전략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넷마블엔투가 개발 중인 신의탑: 새로운 세계는 전세계 60억뷰를 기록한 인기 K-웹툰 '신의탑' IP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다. 원작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 보듯 감상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을 모르더라도 이용자가 탑에 초대돼 거대한 여정을 떠나는 구성을 넣어, 자연스럽게 '신의 탑' 세계가 펼쳐지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또 새로 추가된 캐릭터를 육성하는 여타 수집 RPG와 달리 신의탑: 새로운 세계는 캐릭터를 배치하는 '슬롯'을 성장시키는 시스템을 갖춰 육성의 부담을 낮췄다. 적·녹·청·자·황 5개 속성의 상성 관계를 부여해 전략적인 재미도 높였다.

 

‘신의탑: 새로운 세계’는 오는 7월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하며, 구글GPG와 협업해 PC에서도 즐길 수 잇게 할 예정이다. 또 1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비즈니스 모델(BM)의 경우 매일 플레이하기만 해도 원하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을 만큼 허들을 낮췄다는 게 넷마블측 설명이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신의 탑'을 게임으로 재창조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한 건, 원작 팬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신의 탑'을 본 팬분들이라도 IP 적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SIU 작가와 협업하며 기획했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신의탑 IP가 대중적이고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게임 역시 쉽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판단했다"며 "신의탑: 새로운 세계의 경쟁자는 타 게임이 아니라 웹툰이나 쇼츠 영상과 같은 스낵컬쳐 팬"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간 웹툰 IP 기반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건 IP의 단기적 인기에 편승해 성과를 내려고 했기 때문이라고 본다"며 "웹툰과 게임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다. 신의탑은 게임화에 정말 좋은 IP인데다 장기적으로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봤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에프앤씨의 '그랜드 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은 오리지널 IP인 그랜드 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출시작으로 아니메 스타일을 접목한 전략 게임이다.

 

이 게임은 실시간으로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MMO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한다. 또, 공중 폭격, 투석기 등을 활용한 '사거리 시스템'과 거대 병종 '타이탄'으로 전략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특히, 전장의 꽃 '타이탄'은 파괴력 있는 전투로 박진감 넘치는 공격의 선봉장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에이지 오브 타이탄은 전략 전투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PvE, PvP 콘텐츠를 제공하며, 여러 연맹(길드)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 '왕성전'은 전투 단계별로 각기 다른 전략을 요구하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엔씨 대표는 "그랜드크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가 오랫동안 준비한 오리지널 IP로, 웹툰, 웹소설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그 중 첫 게임이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이라며 "이 게임은 전략 게임의 본질에 충실하되, 넷마블에프앤씨의 강점인 애니메이션 스타일 게임의 DNA를 계승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오는 8월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넥서스가 개발 중인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2014년 출시된 넷마블의 간판 IP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한 다섯번째 게임이다.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는 "세븐나이츠는 장기간 사랑 받은 넷마블 대표 IP"라며 "그동안 쌓아온 세븐나이츠의 재미를 가볍고, 쉬운 플레이로 전달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했고, 그 결과물이 '세븐나이츠 키우기'"라고 말했다.

 

기본 플레이는 획득한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필드는 3D 공간에 2D 리소스를 입혀 공간감을 제공, 최대 10명의 영웅을 배치해 독창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캐릭터는 귀여운 디자인을 강조한 SD로 제작됐으며, 정식 서비스에는 150여 명 영웅을 선보인다.

 

이 게임은 나만의 덱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결투장이 핵심 콘텐츠로, 영웅 배치, 고유 스킬 등 전략 전투의 궁극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오는 9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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