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금융사 포인트와 통신사 콘텐츠가 결합된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LG유플러스와 공동제휴를 통해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브 메이트'는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으로 포인트 기반의 커뮤니티 금융, 소비지출 관리, 제휴서비스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모바일 금융 플랫폼이다.
은행 거래, 카드 이용 등 금융 거래실적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별도로 충전도 가능하며, KB금융그룹 내 모든 계열사의 금융상품 가입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타 회원에게 포인트를 송금할 수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다.
용돈 보내기, 모임 회비 관리 등의 기능을 통해 가족, 연인, 동호회원 등에게 포인트를 주고 받는 것도 가능하며, 본인의 지출내역 분석 등 스마트한 자산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리브 메이트'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내 7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LG유플러스와의 제휴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금융 우대혜택도 제공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U+ 비디오포털'을 통해 최신 영화, 스포츠 중계 등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통신 요금납부 실적 등에 따라 KB국민카드 대출 상품 이용시 우대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KB국민카드는 '리브 메이트' 출시를 기념해 11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리브 메이트'최초 가입 고객에게 1,000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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