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롯데호텔이 알바생들을 뽑아 잔업시킬 비용을 아끼기 위해 사무직 직원들을 동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
19일 YTN 보도에 의하면 올해 초 부임한 롯데호텔 김정환 대표이사는 지난 8월부터 사무직 직원들을 현장업무에 투입하는 ‘스텝 업’ 제도를 시행했고 직원 140여명 1개월 마다 1회씩 호텔식당‧로비 등에서 근무한 사실이 확인됐다.
직원들 증언에 의하면 직원들은 주로 빈 그릇 수거나 호텔손님 짐을 들어주는 등 허드렛 일을 맡았고 보건증도 없이 음식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일부 직원들은 롯데호텔측이 알바생 뽑을 비용을 아끼기 위해 직원들에게 잡일을 시킨 것이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들은 IT‧회계‧인사 등 주로 사무직 부서 직원들로 구성된 것으로 파악됐다.
YTN이 확보한 롯데호텔 내부회의록에 따르면 김 대표는 알바생 용역비용 절감과 사무직 직원들의 현장업무 지원 등을 요구한 사실이 드러났다.
아울러 담당부서는 ‘스텝 업’ 제도로 인해 실제 400여만원 가량 비용을 감소시켰다는 보고서를 올린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해 롯데호텔 측은 ‘스텝 업’ 제도는 우수 간부 육성을 위해 시행했으며 일부 불합리한 점은 개선하겠다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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