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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KCA 모바일 안심구매 캠페인'…1·2차 지역 통합 발표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0 KCA 모바일 안심구매 캠페인’의 전국 지역 명단을 발표했다.

 

‘2020 KCA 모바일 안심구매 캠페인’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판매 시장에 대해 믿을 수 있는 지표가 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진행되며, 판매업체는 서약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약속하고 소비자는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과정에서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쾌적한 환경을 누릴 권리 등의 다양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효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이다.

 

전국 단위의 본 캠페인은 전국을 250개 구역(시, 군, 구 등)으로 나눠 캠페인 동참 업체를 발표했다.

 

주요 참여 업체 및 대표자(이하 대표로 축약)는 (간략) 서울특별시 강동구 △주식회사바겐세일(김경남 대표)/송파구 △성공(한제택 대표)/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지안텔레콤(임종혁 대표)/충청남도 천안시 △청년휴대폰마트(강형석 대표)/광주광역시 북구 △DY컴퍼니(김나다 대표)/부산광역시 동래구 △조운텔레콤(도형석 대표)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모바일 안심구매 캠페인은 소비자들과 휴대폰 판매업체 간의 신뢰를 이끌어내고 우리사회에서 휴대폰 판매업 직종이 가지는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고 또한 캠페인을 통한 약속으로 휴대폰 판매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질에 대한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외부활동은 코로나19로 어렵기 때문에 캠페인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에 코로나19 긴급구호와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식료품을 지원하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저소득 소비계층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CA 한국소비자평가는 이미 각 산업에서 소비자 평가 및 발표에 정평이 나있다. ‘2019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는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으며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 ‘KCA 앱 어워즈’에서는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의 기업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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