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프랑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전 세계 지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최근 유럽 지역에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됨에 따라, 페르노리카는 기본 방역물품인 손 소독제의 원활한 생산 및 공급을 위해 순수 알코올을 기부했다. 페르노리카 프랑스 본사는 순수 알코올 7만 리터를 기부했으며 스웨덴의 앱솔루트 보드카는 20만 리터의 순수 알코올을, 영국의 시바스 브라더스는 10만 리터의 순수 알코올을 기부하며 손 소독제 생산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페르노리카 각국 지사들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을 위해 의료 보호 장비와 지원금을 기부했다. 페르노리카 와인메이커스 스페인은 일회용 의료복과 안전화, 안전 고글 등 의료 보호 장비를 기증했으며, 페르노리카 중국은 중국 자선단체에 2백만 위안을 기부하며 밤낮으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했다. 페르노리카는 각국의 행정지침에 따라 지역 내 증류소의 기술, 인력 및 생산시설을 손 소독제 생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에스파냐는 만자나레스 생산공장을 통해 손 소독제 생산을 위한 기술과 인력 등을 지원하고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숯불갈비 브랜드 명륜진사갈비 본사 명륜당이 가맹점들과의 상생협력으로 '코로나19'의 고통 극복하기 위해 가맹점 전체의 한달 월세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월세는 총 2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에 걸쳐있는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은 그 수도 500개 지점이 넘기 때문에 지원 규모도 상당하다. 1개 가맹점 최고 월세 지원금이 1690만원에 달하는 곳도 이번 지원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월세가 저렴한 매장은 추가 지급을 통해 최소 300만원의 월세를 지원했다. 명륜당 관계자는 “프랜차이즈라는 특성상 가맹본사 역시 가맹점의 수익과 직결되어 있어 본사의 피해도 적지 않은 상황에서의 전 가맹점 한 달 월세 전액 지원이라는 결정은 파격적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명륜진사갈비의 '코로나 19 사태' 지원에는 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 간의 상생협약이 빛을 발휘했다는 평가이다. 명륜진사갈비는 지난 1월 가맹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 상생협력 협약을 맺은바 있다. 본사는 가맹점들의 피해 규모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업계 동향 등을 꾸준히 살펴 왔으며, 가맹점주협의회는 현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가맹점들의 피해와 고통을 본사에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대표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이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치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발렌타인데이에 나랑 치킨 먹을래?'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스윗츠갈릭치킨, 양념치킨, 똥집튀김 중 가장 먹고 싶은 메뉴를 댓글로 적고 호식이두마리치킨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 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4일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댓글을 단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양념치킨과 트리플치즈볼 교환권이 지급된다. 두 마리 치킨의 원조로 치킨 프랜차이즈로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 다양한 SNS 이벤트와 고객이벤트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와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스트릿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컨버스(CONVERSE)가 2020년을 맞아 유스컬쳐(YOUTH CULTURE)를 지지하는 ‘좋아하는 것을 계속 좋아하자’ 캠페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지난 자신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꿔 나가는 유스세대를 위해 새로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기획이다. 캠페인 ‘좋아하는 것을 계속 좋아하자’는 유스컬쳐를 대표하며 스스로를 탐색하고 자신만의 색을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들의 과정을 화보와 영상으로 공유한다. 이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계속 좋아하는 것조차 두려운 유스세대에게, “내가 좋아하는 것이 모여 결국 내가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좋아하는 것을 계속 좋아해도 괜찮다”라며 유스컬쳐의 자유로움을 지지한다. 캠페인에는 레드벨벳 슬기, 힙합 듀오 릴체리 & 지토모, 신흥 대세 래퍼 소코도모 등 유스세대가 열광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7년간의 긴 연습생 생활을 성실하게 해냈다는 레드벨벳의 슬기. 자타 공인 K-pop 대표 댄서이면서 동시에 탄탄한 보컬 실력까지 겸비한 그녀. 레드벨벳 무대에서 선보이는 파워풀한 댄스 뒤에 묵묵히 자신만의 색까지 만들어가는 노력이 숨어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유와 혁신으로 상징되는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새로운 캠페인 'Tough As You'를 진행한다. 삶 속에서 일어나는 역경과 부조리에 맞서 싸워온 강인한 사람들을 기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2020년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한 ‘Tough As You’ 캠페인은 지난 60년 동안 닥터마틴 고유의 반항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삶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온 세계 각국의 닥터마틴 피플들의 이야기를 조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Tough As You' 캠페인 영상 속 피플들의 이야기는 각자의 시련을 극복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열심히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개인들을 응원하고, 나아가 닥터마틴을 신은 사람들의 강인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대표적으로 스트리밍 플랫폼의 홍수 속에서 라이브 공연을 통한 감동을 전하는 밴드 Naked Giants, 뚱뚱한 체격에 대한 비난 어린 시선을 딛고 일어나 여성의 신체 조건에 관계없이 평등한 세상을 추구하는 빅 사이즈 모델 Lotte, 혼혈인으로서 차별적 시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맛만 중요한 시대는 끝났다. 단순히 먹고 즐기는 것에 끝나지 않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며 보여주기로 마무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단순히 메뉴의 맛 뿐만 아니라 얼마나 사진에 잘 찍히느냐가 주요 포인트가 됐다. 여기에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할 수 있는'이라는 뜻의 'able'이 합쳐져 만들어진 ‘인스타그래머블”이 올해도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SNS를 더욱 빛낸 컬러풀 한 메뉴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치킨과 분짜의 조합이 만들어낸 오븐마루치킨 ‘하노이치킨 분짜’ 국내 대표 오븐구이 전문브랜드 오븐마루치킨은 지난 해 베트남 고유의 음식 분짜를 치킨에 접목시킨 ‘하노이치킨분짜'로 인스타그래머블 열풍에 합류했다. 하얀 쌀국수에 푸른 샐러드, 촉촉한 치킨이 한데 모여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만들어냈다. 새콤한 냉소스에 쌀국수면과 돼지고기를 함께 담가 먹는 분짜를 응용해 개발한 오븐마루치킨의 '하노이 치킨 분짜'는 돼지고기 대신 오븐에 구워 특제소스에 버무린 순살치킨을 활용했다. 부드러운 순살치킨과 쌀국수면, 샐러드 등을 새콤달콤한 분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븐에 구워 특제소스에 버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닥터마틴은 대림의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와의 제휴를 통해 글래드 호텔의 서울 4개 지점의 컨시어지 및 프론트 직원들을 대상으로 SR 컬렉션의 시딩과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닥터마틴의 오리지널 SR 컬렉션은 서비스(Service) 라인으로 출시되어 워크웨어에 적합한 기능성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어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닥터마틴 오리지널 DNA를 바탕으로 통기성과 착화감은 강화했으며, 가벼운 토캡과 미끄럼방지 아웃솔을 적용해 기능적인 면모를 갖추었다. 이미 국내외 유명 바버샵, 호텔, 푸드 앤 드링크 관련 서비스 직군에서 그 기능성과 스타일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호텔리어 직군 특성상 장시간 일어서거나 움직이며 근무하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닥터마틴은 이번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등을 전개해 제휴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람다256이 지난 20일 ‘DPA 2019’(Decentralized People's Awards 2019) ‘메인넷 블록체인 플랫폼 사용자 친화적 UI/UX’ 부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PA 2019’(Decentralized People's Awards 2019)는 올해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우수 기업과 공로자를 시상하는 행사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오재훈 람다256 CTO가 대표로 상을 받았다. DPA는 블록체인미디어연합을 주축으로 한국블록체인학회,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등이 힘을 모아 올해 처음으로 개최했다. 국내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취지를 가지고 있다. 람다256은 두나무 자회사로 올 3월 설립된 이후 세계 최초 컨소시엄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를 선보이는 등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와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람다256이 선보인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적용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고 사용자 친화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와 차세대 서비스 플랫폼 구축, 기술 업체 발굴과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의 봉사동아리 ‘따스아리’가 지난 18일 구로구 리치몰에서 열린 구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흥식)의 2019 자원봉사자 송년행사에서 봉사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조흥식 관장, 노인복지학과 조문기 학과장을 비롯해 따스아리 황유미 회장과 유승희 총무가 참석했다. 따스아리 동아리는 숭실사이버대 노인복지학과 학우들이 중심이 되어 2013년 결성된 봉사동아리로 조문기 교수의 지도로 구로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구로구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재가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동아리 회원들은 도배와 청소 같은 환경개선을 비롯해 안전점검, 말벗서비스,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들이와 외식 등 어르신들의 활기를 더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학우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복지관 내에서 교구를 활용한 인지프로그램과 종이접기, 푸드아트, 영화상영, 건강체조 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차량을 렌트해 가까운 야외 나들이와 연중 보양식 대접, 찜질방 방문 등 독거어르신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조흥식 구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주식회사 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잇츠스킨이 오는 크리스마스에 진행되는 롯데홈쇼핑 방송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방송은 잇츠스킨의 ‘파워10 포뮬라 싱글 오리진 앰플(이하 싱글 오리진 앰플)의 2차 방송으로, 롯데홈쇼핑에서 오는 12월 25일 오전 11시 35분부터 12시 40분까지 총 65분간 진행된다. 상품 구성을 살펴보면, 메인 제품으로는 싱글 오리진 앰플 3세트(총 90병)와 2세트(총 20병)로 구성되며, 추가 구성으로는 GF 슬리핑 크림 1세트(총 3개), 앰플 1ml 샘플(총 4매)이 총 13만 9천원에 판매된다. 한편 잇츠한불은 지난 7일, 롯데홈쇼핑에서 진행된 싱글 오리진 앰플의1차 방송에서 준비한 4천여개의 제품을 전량 완판시킨 바 있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지난 1차 방송에서 보여준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2차 방송을 진행한다.”며, “향후 진행되는 방송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남성의류 쇼핑몰 ‘맨인스토어’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겨울 의류 상품 세일을 진행 중이다. 올 겨울 트렌드에 맞는 겨울 아이템을 카테고리별로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이벤트다. 최근에 새롭게 리뉴얼된 니트, 롱패딩, 겨울 필수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일부 상품에 대해서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맨인스토어는 저렴한 가격에 남성의류 브랜드급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몰. 가성비 좋은 상품들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조승환, 이하 KIMST)에서 R&D 지원한 ㈜아티슨앤오션의 ‘다이브로이드(DIVERODE)’가 해외시장 진출 1분 만에 목표액인 1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적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한국시간 19일 1시부터 213달러에 판매된 ‘다이브로이드’는 19일 10시 현재 목표 금액의 6.5배인 6만 5천 달러를 달성하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브로이드’는 고가의 스쿠버다이빙 장비들을 스마트폰과 접목한 올인원 제품. ▲다이빙컴퓨터 ▲수중 카메라/동영상 촬영 ▲수심-사진 연동 스마트 로그북 ▲모든 기종의 스마트폰과 호환 ▲60m(200ft)급 방수하우징 ▲스마트폰 내장배터리로 최대 2년간 500회 동작 ▲체내 질소누적량 추적 알고리즘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화 ▲블루투스 4.2를 탑재했다. ㈜아티슨앤오션 김정일 대표는 “안전다이빙에서 다이빙컴퓨터, 수중카메라, 나침반, 자동로그북 등 4가지 장비가 필요한데 대략 2500달러(약 300만원)이다. 이것들을 25만 원대로 완벽하게 대체했다는 점 때문에 전 세계 700만 다이버들이 열광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가성비 대표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스페셜 메뉴인 닭발튀김과 똥집튀김을 출시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에서 출시한 닭발튀김과 똥집튀김은 바삭한 튀김과 대비되는 닭발과 똥집의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조리 후에도 딱딱해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 양념소스의 순한 맛과 땡초불꽃소스의 매콤한 맛의 추가 소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닭발튀김, 똥집튀김 반반 메뉴도 가능하다. 호식이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닭발튀김과 똥집튀김의 색다른 맛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려 한다”며,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는 물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많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요기요 앱을 통해 신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스페셜 메뉴 닭발튀김과 똥집퇴김은 18일부터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동시 판매한다. 전화나 배달앱을 통해 즉시 주문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김명우 기자) 안보 관광을 위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NLL(Northern Limit Line, 북방한계선)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DMZ(비무장지대) 일대에 대한 체험 및 생태 관광이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중단되면서다. 외국인 관광 전문 코스모진여행사는 최근 아프리카 돼지 열병의 확산으로 NLL을 필두로 DMZ를 대체할 수 있는 안보 관광지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안보관광지 중에서도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은 단연 NLL이다. 코스모진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아프리카 돼지 열병이 확진 판정을 받은 10월부터 최근(11월 10일)까지 40여 일 간의 NLL 방문 외국인 관광객 수를 집계한 결과 일 평균 관광객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량 상승한 것으로 드러났다. NLL은 서울에서의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가 확보되어 있다는 점이 대체 관광지로 주목받는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가장 큰 인기를 끄는 상품은 민간인 통제선을 넘어선 NLL 조망과 함께 강화평화전망대, 김포함상공원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코스다. 강화평화전망대는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