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국세행정개혁위원회가 17일 서울지방국세청사에서 ‘국세행정개혁위원회 2021년 제2차 회의’에서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상담, 민원증명, 신고납부, 권익보호, 복지세정 5개 분야의 국민 체감형 세무행정 서비스를 보고 받고, 국세행정 발전 방향에 대해 제언했다.
국세청은 민・관・연 협업체계 기반의 ‘납세서비스 재설계 추진단’과 ‘2030 국세행정 미래전략추진단’을 단기적 관점에서 세무상담 채널의 다양화, 증명발급 편의성 확대, 홈택스 접근성 개선 등을 추진했다고 보고했다.
이어 장기적 관점에서 국민이 우선인 국세청, 변화에 강한 국세청, 일할 맛 나는 국세청 등 국세행정의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 및 정교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위원회는 국민이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납세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시스템 측면의 개선은 물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무원의 자세와 역량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직원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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