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삼성증권은 3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미국발 금리인상에 따라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생할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오는 26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이슈,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과 같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분야가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미국 기준 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급격한 시장 변화에 발 맞춰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내 대표 애널리스트가 모두 참석한다. 주제는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이다.
허진욱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수석연구위원, 김중한 글로벌주식팀 수석연구위원,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임은영 EV‧모빌리티 담당 수석연구위원, 박은경 플랫폼 담당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출연한다. 매 강의 종료 뒤 5~10분간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FOMC 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많이 산적해 있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2시40분까지 1시간 40분동안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비접촉 컨퍼런스 실시간(live)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삼성 팝(Samsung POP)’에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을 편집본으로 각각 올릴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