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롯데웰푸드는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안전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졸음번쩍껌’을 통해 장시간 운행이 잦은 화물차 운전자들의 졸음운전 예방을 돕고, 안전운전 인식 제고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9일까지(주말 제외) 전국 주요 사이트 9개소에서 진행되는 볼보트럭 서비스캠프와 함께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행사 현장을 방문하는 트럭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졸음번쩍껌을 제공하고 졸음운전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오프라인 활동뿐만 아니라 볼보트럭코리아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공동 캠페인도 검토하는 등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캠페인 사례를 볼보트럭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전파해 졸음번쩍껌과 K-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졸음번쩍껌은 최근 3년간 연평균 4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220억원으로 5년 전(2020년)에 비하면 3배가량 늘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야외활동과 장거리 운전자, 그리고 수험생들의 수요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화물차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인식 개선에 힘써온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졸음운전 예방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졸음번쩍껌이 장시간 운전자들의 안전한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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