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TIP] 건강한 두피가 탈모 막는다… 극손상모 샴푸, 헤어팩, 트리트먼트로 두피와 모발 케어하자

2019.04.04 09:00:23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일교차가 벌어지고 건조한 대기환경이 머리에 수분을 앗아가는 환절기, 탄력 있게 매끈해야 할 두피는 수분을 빼앗겨 푸석푸석해지기 십상이다. 

 

문제는 건조한 두피 환경이 탈모의 원인으로 헤어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20대 남자, 여자 탈모환자가 많아지는 등의 이유도 바로 두피에서 살펴볼 수 있다.

 

두피에 다양한 오염 물질이 흡착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지루성 두피염, 탈모, 건조하고 푸석한 두피의 원인이 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특히 남자는 엠자탈모, 여자는 원형탈모 등 증상도 다양한만큼 평상시 천연탈모샴푸로 깨끗한 두피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조언이다.

 

이처럼 건강한 두피관리가 탈모 진정을 돕는 핵심 비법으로 떠오르며 시중에는 다양한 두피케어 관련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겟잇뷰티와 같은 뷰티프로그램에서는 단백질팩을 통한 데일리케어를 강조하고 있으며 디럭스스토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에는 두피크림, 두피에센스 등 다양한 두피 관련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두피케어에서 나아가 극손상헤어 때문에 걱정이라면 손상모 헤어팩을 사용해 매일 관리할 것이 좋다.

 

HAMOCELL 브랜드가 선보이는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살리실산이 두피의 각질을 분해해 제거하고 판테놀이 두피에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효과적인 두피 관리법을 찾는 남성, 여성 모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L-멘톨, 덱스판테놀액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손상모발 관리를 돕는다.

 

HAMOCELL 관계자는 "‘머리숱 많아지는 샴푸’를 찾는 등 탈모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각질, 비듬 등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해 지성탈모샴푸 사용 후 활용할 수 있는 인생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머리 정수리냄새가 심하거나 탈모 증상이 심한 경우 약국, 병원 등에서 더욱 적극적인 치료방법을 찾아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재회 기자 meetagain@tfnews.co.kr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 : 김종상 편집인 : 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