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와 더벤티, 컴포즈커피 등 국내 저가 커피전문점 시장 리딩기업들아 본격 여름 시즌을 앞두고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음료를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과연 이들 업체 중 어느 곳이 활짝 웃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 출처 : 더벤티
이들 3사 중 가장 먼저 포문을 연 곳은 ‘더벤티’다. 지난달 2일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수박 음료 3종을 선보인 것.
이번에 출시한 수박 시리즈는 ‘수박주스’, ‘수박라떼’, ‘수박멜론크러쉬’ 등 총 3종으로, 수박 본연의 달콤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점이 특징이다.
리얼 수박 과즙 100%를 함유해 수박의 맛을 그대로 살려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수박주스’와 달콤한 수박과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가 일품으로, 라떼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인 ▲‘수박라떼’, 또 수박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에 수박과 멜론의 조화가 어우러져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수박멜론크러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더벤티는 더운 날 가장 생각나는 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이번 신메뉴들이 여름시즌까지 더벤티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28일에는 컴포즈커피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시원하고 청량한 시즈널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 출처 :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는 ▲논산에서 온 수박주스 ▲파인 선셋 스무디 ▲하와이안 에이드 3종으로, 메인 메뉴인 ‘논산에서 온 수박주스’는 이름 그대로 국내산 논산 햇수박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려냈으며, 또 ‘파인 선셋 스무디’는 파인애플과 베리레몬그라스 티를 블렌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메뉴명처럼 여름 바다의 선셋을 모티브로 삼아, 시각적 만족감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과일의 풍부한 플레이버와 부드러운 스무디 질감이 어우러져 SNS 인증샷 메뉴로도 주목받을 것으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와이안 에이드’는 탄산이 매력적인 캔디소다맛과 열대과일을 더한 청량한 여름 음료로 과일이 주는 풍미와 톡 쏘는 탄산이 만나, 더운 날씨에 상쾌함을 제공한다. 씹는 재미까지 더해진 입체적인 식감이 특징으로, 트렌디한 여름 입맛을 저격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30일에는 메가MGC커피가 NCT WISH와 함께 ‘청량하게 빛나는 우리들의 여름 정거장’이라는 컨셉으로 여름 신메뉴 8종을 한정 출시했다.

▲ 출처 : 메가MGC커피
▲꿀수박주스 ▲꿀수박 화채스무디, ▲꿀복숭아 스무디 ▲저당 POP POP 매실 아이스티, ▲콜드브루 아샷추 크러쉬, ▲팥빙 젤라또 파르페, ▲망빙 파르페 ▲멕시칸 치킨 퀘사디아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수박 화채스무디’를 비롯 여름 시즌 베스트셀러 ‘수박주스’까지 제철 과일을 활용해 지난 시즌보다 한 층 업그레이드했고, 새콤달콤한 과일 베이스로 다양한 토핑을 더해 맛과 식감은 물론 비주얼까지 잡은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중 ‘콜드브루 아샷추 크러쉬’는 살얼음 가득한 크러쉬 타입의 복숭아 아이스티에 콜드브루 샷을 추가하여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아샷추이고, 파르페 2종은 빙수를 대체할 만큼 편의성과 가성비, 맛을 모두 살린 1인 디저트라고 덧붙였다.
‘팥빙 젤라또 파르페’는 우유빙수 베이스에 쫀득한 팥 젤라또와 팥, 떡, 믹스시리얼이 어우러졌다. ‘망빙 파르페’는 달콤한 망고와 코코넛칩, 휘핑크림, 믹스시리얼을 조화롭게 매칭한 망고요거트 스타일의 파르페다.
‘멕시칸 치킨 퀘사디아’는 바삭하게 구운 또띠아 속에 부드러운 치킨과 고소한 치즈, 매콤한 치폴레 소스가 어우러져 가심비 만점 식사대용 디저트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들 여름 신메뉴는 5월31일 개최될 메가콘서트 관람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의 미션 메뉴이기도 하다. 각 멤버들과 매칭되는 다양한 메뉴를 즐기면서 콘서트 관람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이벤트라고 강조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건강과 맛을 중시하는 식음료 트렌드에 따라 꿀이나 에스프레소 샷 등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도록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기획, 개발했다”며 “딸기라떼에 이어 여름 베스트셀러 메뉴인 수박주스 역시 전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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