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소비자를 상대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식음료, 은행 등 B2C 기업들이 신제품 체험단, 고객 패널, 장학생 선발 등의 별별 기법을 앞세워 소통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고객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 제고는 물론, 충성도를 확보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도모하려는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테이스터 1기 신제품 체험단 모집
토종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참여형 리뷰 프로그램 ‘이디야 테이스터’ 1기 모집에 나서고 있다.
‘이디야 테이스터’는 ‘이디야 at home’을 콘셉트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한 뒤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음용 경험과 후기를 공유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인스타그램, 블로그, 스레드,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운영 중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체험단은 이디야커피 공식 앱인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모집되며, 선발 인원은 50명이다. 신청 기간은 1월 19일부터 1월 26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1월 30일 이디야커피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테이스터에게는 이디야 아메리카노 PET 신제품 2종인 ‘이디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와 ‘이디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제공된다. 이디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는 커피 함량을 높여 진한 아메리카노 맛 그대로를 구현하였고, 이디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디카페인을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두 제품 다 950ml 대용량 구성으로 일상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월 30일부터 순차 배송되며, 참가자는 제품 체험 후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2월 8일까지 개인 SNS 채널에 후기 콘텐츠를 게시하면 된다.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생생한 목소리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
경남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BNK경남은행은 금융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메신저를 뽑는다. 오는 2월 6일까지 ‘제11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에 나선 것.
선발된 패널들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BNK경남은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개선 등을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15명 내외로 BNK경남은행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남·울산·부산 거주 고객이다.
고객패널 발대식·해단식과 회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활한 고객패널 활동을 위해 PC조작과 개인 SNS활용이 가능해야 한다. 지원 방법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제11기 고객패널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패널에게는 매월 활동비(제세공과금 별도 부담)가 지급되며 우수 고객패널로 선정되면 별도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로 문의하면 된다.
웰컴금융그룹,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은 고객 자녀 및 고객 본인을 대상으로 제 31기 방정환 장학생을 모집한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경제적 여건과 학업 성취도를 고려해 ▲꿈이룸 장학금(가) ▲꿈이룸 장학금(나)로 구분해 운영되는데, 장학생에게는 심사 결과에 따라 한학기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40만원까지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중 꿈이룸 장학금(가)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경비를 지원하는 장학금이고, 꿈이룸 장학금(나)는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보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비를 지원한다.
고등학생은 최근 1년 성적이 상위 15% 이내 또는 진로선택과목 성취도가 평균 B 이상이면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대학생의 경우, 최근 1년 평균 학점이 B+이상을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지난 22일이었으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2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이 매달 적립한 기부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재원을 마련해왔으며, 지금까지 약 6천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96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방정환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아 15년째 운영해오고 있다”며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만드는 장학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경영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