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2020년 메가 트렌드는 무엇일까? 패션·뷰티 시장에서 메가 트렌드를 찾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해지는 가운데 특정 트렌드를 따르기 보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소신있게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선호도도 계속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예를들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플리스 다운과 같이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의 인기를 점칠 수 있다.
새로운 복고를 의미하는 뉴트로 스타일의 귀환도 주목할 만하다. 20~30대 여성, 남성을 중심으로 부활한 뉴트로 열풍은 고급스러운 소재, 멋진 디자인에 중점을 둔 미니멀리즘에 스포티함을 더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필환경 시대의 도래에 따라 지속가능성도 소비의 중요한 조건이 되고 있다. 뷰티 분야에서도 이 경향을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소재부터 포장까지 기본에 충실한 친환경 제품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화장품도 피부자극이 적은 성분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 특히 뾰루지, 좁쌀여드름과 화농성여드름이 고민이라면 피부트러블진정과 손상된 피부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사춘기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나타나는 여드름은 없애기도 힘들고 적절한 케어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붉은 여드름 자국이나 패인흉터를 남기기 쉬워서다.
모공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제거를 위해서는 부위별 원인에 따른 관리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겟잇뷰티 등에서는 트러블자국 없애는 방법으로 여드름흉터연고, 약국재생크림이나 여드름패드, 클렌징패드 등을 추천하기도 한다.
시중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일명 흔적크림으로 알려진 시카크림, 이지에프화장품 등의 판매순위가 높게 형성되어 있기도 하다.
EGF BOMBER가 선보인 '이지에프 바머 크림(사진)'도 피부흔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GF 성분 함유로 눈길을 끈다. 이지에프는 세포 증식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속 EGF함량이 높으면 피부가 젊어보이고 함량이 낮으면 나이가 들어보인다.
'EGF BOMBER 크림'은 EGF 성분 및 아르간트리커넬오일, 아프리칸월넛오일 등의 함유로 피부보호, 각질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쉐어버터 성분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7가지 차 추출물 복합성분은 과도한 번들거림을 케어하고 피부진정, 모공수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처 및 빠른 흡수력으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