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어버이날 효도성형… 꼼꼼히 알아본 후 결정해야

2020.05.07 15:34:45

현대인들은 얼굴을 보고서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다. 자기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모습이 확연히 다르다. 이를 잘 대변해주는 것이 변화된 어버이날 선물 양상이다.

 

건강식품이나 돈, 옷 등이 주된 어버이날 선물이었던 이전과 달리 요즘에는 ‘젊음’과 ‘건강’을 선물하고자 하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 시술을 선물하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 그 증거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상안검과 하안검시술이다. 이는 눈알을 덮는 두 개의 눈꺼풀 가운데 위쪽의 처진 지방 일부를 제거하거나 재배치하여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로, 나이가 들며, 눈알의 앞면을 덮고 여는 위아래 주름인 상안검과 하안검이 약해져 눈이 처지거나, 눈물이 고이는 등 다양한 증상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안검, 하안검처짐은 빠른 치료를 통해 그 증상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를 방치한 채 불편함을 감당하고 사는 이들도 적지 않다. 만일 이 같은 상태가 장기화될 경우, 앞서 언급한 증상들 이외에도 시야 확보가 힘들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속눈썹이 눈을 찔러, 시력 저하의 위험으로 이어질 우려 또한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선물하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

 

상안검, 하안검과 함께 효도성형으로 떠오르는 것, 바로 리프팅이다. 주름은 중장년층에게 있어 단순히 외형적인 부분에서만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니다. 실제로, 자신의 얼굴에 생긴 주름으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 때문에 피부 노화 및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리프팅 역시 어버이날 많은 자녀들이 찾는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리프팅은 절개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을 뿐만 아니라, 곧바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하여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장년층이라고 해도 부담이 적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는 이유로, 꼼꼼한 확인 없이 시술에 임하였다가 실이 튀어나오거나 비침, 볼패임, 얼굴 움직임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할 필요가 있다.

 

상안검, 하안검수술 역시 마찬가지이다. 상안검의 경우, 수술 후 사나운 눈매로 변하거나, 부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발생할 수 있다. 또 반대로 눈썹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와 눈썹과 눈 사이 거리가 좁아져 답답한 눈매로 변화할 수도 있다. 하안검수술의 경우 가장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가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현상이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꼼꼼한 사전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또 시술을 받는 분의 나이 역시 반드시 고려하여 신중히 임해야 한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대표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대표원장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 : 김종상 편집인 : 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