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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9년만에 신규 기업PR 광고캠페인 론칭

푸르지오·거가대교 등 명품 스카프로 표현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대우건설이 신규 기업 PR 광고캠페인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2012년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모델로 광고를 선보인 이후 9년 만이다.

 

이번 기업 PR 광고에서는 주거 브랜드뿐만 아니라 교량, 터널 등 토목․플랜트 분야의 건축물과 대우건설이 시공한 해외 랜드마크들을 골고루 보여줘 종합건설사로서의 위상을 표현했다.

 

이번 기업PR 광고는 총 4종의 명품 디자인 스카프를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이 중 2종은 촬영을 위해 실제 명품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실크 스카프로 인쇄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2종 중 하나는 대우건설의 대표 브랜드인 푸르지오를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브랜드 고유 컬러인 '브리티시 그린'을 주요 컬러로 다양한 색감을 더했다.

 

또 다른 스카프에는 교각이나 플랜트 이미지를 패턴 디자인을 사용했다. 스카프 중앙에는 거가대교를, 주변엔 플랜트를 상징하는 LNG 저장탱크, 파이프 등을 명품 스카프의 고유 패턴처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광고는 스카프가 화면 곳곳을 흘러가고, 여성 모델의 시선을 따라 대우건설의 다양한 건축물이 등장한다. 특히 '위대함은 계속되고 있다'라는 카피와 함께 동북아 트레이드 타워, 말레이시아 텔레콤 사옥·IB 타워가 화면에 나타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업 PR광고 또한 스카프를 활용한 아름다운 화면과 영상미를 통해 광고계는 물론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광고는 최근 호실적과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위대함은 계속되고 있다’라는 컨셉으로 표현했으며, 마지막 장면에서 멋진 건물 위를 걸어가는 여성이 바로 대우건설의 미래를 향한 당찬 포부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의 새로운 기업 PR 광고캠페인은 이날부터 지상파와 케이블TV를 중심으로 온에어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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