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톡톡] 8월 넷째주 카드 신상품

2021.08.27 15:44:18

하나은행, ‘아이부자 카드’ 출시
기업은행 ‘EV카드’ 출시
현대카드 ‘네이버 현대카드’ 출시

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8월 넷째주에는 하나은행이 ‘아이부자 카드’를, IBK기업은행이 ‘EV카드’를, 현대카드가 ‘네이버 현대카드’를 출시했다.

 

먼저 하나은행이 내놓은 ‘아이부자 카드’는 부모와 자녀 회원이 각자의 휴대전화에 앱을 설치하고, 앱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모으기·쓰기·불리기·나누기 등 다양한 금융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업은행의 ‘EV카드’는 전기차 충전할인 혜택을 담아 설계됐으며, 기업고객 전용 카드로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별도의 한도 없이 제공한다.

 


현대카드의 ‘네이버 현대카드’는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체결한 파트너십 일환으로 출시됐다. 포인트 적립 기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혜택을 강화하고 양사가 보유한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집중했다.

 

 

◇ 하나은행, ‘아이부자 카드’ 출시

 

하나은행이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애플리케이션의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

 

아이부자는 하나은행이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활동 경험을 통해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 6월 출시한 금융 플랫폼이다.

 

부모와 자녀 회원이 각자의 휴대전화에 앱을 설치하고, 앱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모으기·쓰기·불리기·나누기 등 다양한 금융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부자 카드는 Z세대 회원 본인 이름의 카드로 아이부자 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선불카드다.

 

 

◇ 기업은행 ‘EV카드’ 출시

 

기업은행은 전기차 충전할인 혜택을 담은 ‘EV카드’를 출시했다.

 

EV카드는 기업고객 전용 카드로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별도의 한도 없이 제공한다.

 

혜택으로는 ▲전기차 충전·주유 시 이용금액의 0.5% 청구할인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0.5%,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3% 포인트 적립 등을 담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9000원, 국내외겸용(Master)1만원이다.

 

또 스마트폰에 EVzon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카드를 등록하면 신용카드 추가 발급 없이도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최대 5장까지 제공한다.

 

 

◇ 현대카드 ‘네이버 현대카드’ 출시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최대 10% 적립해주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포인트 적립 기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양 사가 보유한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집중했다.

 

네이버 현대카드는 이용자들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쇼핑 적립과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더욱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 포인트 적립과 무료 멤버십 이용권 제공 등 기존 멤버십 혜택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기존 5% 멤버십 적립률에 월 20만원 한도까지 이용금액의 추가 5% 적립 혜택을 얹어 최대 10% 적립을 해준다.

 

또 네이버 현대카드로 멤버십 정기결제를 하는 고객에게는 멤버십 월간 이용권(49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두 혜택 모두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최초 신규 발급 시에는 익월까지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 현대카드 이용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맹점이 아닌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도 한도제한 없이 이용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 현대카드는 이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쿠폰 혜택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를 함께 제안하는 ‘3층 시스템’ 기능을 탑재했으며, 이용자들은 현대카드만의 감성이 담긴 6가지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