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톡톡] 10월 다섯째주 카드 신상품

2021.10.29 15:07:32

신한카드, ‘퍼즐카드’‧‘신한 밈’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 출시
우리카드, ‘비스킷 카드’ 출시
삼성카드,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삼성카드 달달할인’ 출시

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10월 다섯째주에는 신한카드가 ‘퍼즐카드’와 ‘신한밈’을, KB국민카드가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를, 우리카드가 ‘비스킷 카드’를 삼성카드가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와 ‘삼성카드 달달할인’을 출시했다.

 

먼저 신한카드의 ‘퍼즐카드’는 업계 최초로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고객이 원하는 결제일에 청구하는 ‘결제주기 관리서비스’와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를 탑재한 카드다.

 

‘신한 밈’은 10대 전용 충전식 페이로, 만 14~18세 청소년이 별도 결제계좌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KB국민카드가 출시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는 국민카드가 SK텔레콤과 손잡고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해 선보인 카드로, SK텔레콤의 사회 취약 계층 안전 돌봄 서비스인 ‘스마트 지킴이2’와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의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는 삼성카드가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아울렛 운영사인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기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를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프리미엄 아울렛과 신세계그룹 관계사의 혜택이 강화되도록 설계됐다.

 

‘삼성카드 달달할인’은 매달 납부해야 하는 생활요금에 대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 렌털, 보험, 스쿨뱅킹, 학습지, 넷플릭스, 왓챠, 멜론 등이 이에 속한다.

 

 

◇ 신한카드, ‘퍼즐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고객이 원하는 결제일에 청구하는 결제주기 관리서비스와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를 탑재한 퍼즐카드를 선보였다.

 

결제주기 관리서비스는 결제일에 상관없이 1일부터 말일 한달 단위로 사용한 카드 대금을 고객이 원하는 결제일에 납부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MZ세대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일 중 1일~말일 이용금액이 청구되는 14일 결제일 선택 비중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유독 높다는 점에서 착안, 퍼즐카드의 결제일을 14일~27일 중 선택하면 결제일 상관없이 전월 1일에서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청구하도록 했다.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는 전월 이용실적이 할인요건에 못 미치는 경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이용실적을 다음 달로 이월해준다. 미래 고객층인 MZ세대들의 목소리를 상품개발에 적극 반영한 결과다.

 

이 서비스는 전월 70만원 이상 이용 시 20만원 이용 실적을 다음 달로 이월해준다. 예를 들어, 9월에 90만원, 10월 40만원 이용 시 9월 이용금액 중 20만원을 10월 이용금액으로 이월해 10월 이용 실적이 60만원으로 인정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퍼즐카드는 공통 서비스와 4개 중 1개 선택이 가능한 기본 서비스팩을 제공하며, 유료인 선택 서비스팩(6종)을 추가할 수 있다.

 

기본 서비스팩과 선택 서비스팩을 직접 선택해 퍼즐을 완성하면, 원하는 영역에서 차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신청·해지도 가능하다.

 

공통 서비스로는 신한플레이 내 오픈뱅킹을 통한 이체 거래 시 이체 수수료를 월 10회 무료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와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가 있다. 또한 전가맹점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가 0.6% 기본 적립되며, 서비스팩 활용 시 최대 1.1% 까지 적립할 수 있다.

 

기본 서비스팩은 총 4개 중 1개 선택이 가능하며 연 1회 변경할 수 있다.

 

국내·외 이용금액 0.2% 추가 적립이 제공되는 부스터팩,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9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해주는 포인트플러스팩, 승인번호에 따라 포인트 추가 적립해주는 럭키팩, 그리고 결제주기 관리서비스가 있다.

 

선택 서비스팩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6개 중 최대 2개까지 혜택 영역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 온라인쇼핑, 배달앱, 반려동물, 교통, 식음료 등에서 최대 30%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서비스팩 1개당 연간 이용료 5000원이 부과된다.

 

퍼즐카드는 모바일 카드로 발급되며, 퍼즐이 완성되는 ‘움짤’ 디자인을 도입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실물 카드를 별도 신청하는 경우 재활용 플라스틱(R-PVC) 소재를 활용, MZ세대의 친환경 소비에 대한 인식도 놓치지 않았다.

 

퍼즐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 5000원, 해외 겸용 1만 8000원이다.

 

 

◇ 신한카드, ‘신한밈’ 출시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10대 전용 충전식 페이 ‘신한 Meme(밈)’을 출시했다.

 

신한 밈은 만 14~18세 청소년이 별도 결제계좌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며 신한플레이와 신한쏠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즉시 발급돼 충전만 하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신한 밈에는 ‘쉐이크 & 슬라이드’ 기능도 탑재됐다.

 

신한 밈 고객은 신한플레이에서 스마트폰을 흔드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카드 플레이트로도 발급돼 오프라인에서도 자유롭게 결제가 가능하다. 플레이트는 10대 감성을 반영해 메타버스, 스티커, 고스트, 플렉스페이스 등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신한 밈은 10대가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음원 스트리밍, 앱마켓, 등에서는 5%를, 이외 가맹점에서는 이용 시 0.1%가 각각 적립된다.

 

 

◇ KB국민카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SK텔레콤과 손잡고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상품을 선보였다. SK텔레콤의 사회 취약 계층 안전 돌봄 서비스인 ‘스마트 지킴이2’와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SK텔레콤이 무선 이동 통신 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결합해 손목 시계형 무선 위치 추적기 형태로 서비스 중인 ‘스마트 지킴이2’ 관련 혜택을 담고 있다.

 

SK텔레콤의 스마트 지킴이2 서비스는 치매 환자, 발달 장애인, 아동 등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정확한 위치 정보와 이동 경로 확인 ▲심박수 등 건강 정보 확인 ▲낙상 위험 감지 ▲위급 상황 시 SOS 자동 호출 등 실종 예방과 위험 상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날 출시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스마트 지킴이2 단말기 할부 대금 환급 할인은 물론, ▲통신요금 ▲택시 자동결제 ▲병원·약국·배달 애플리케이션·대형마트 이용 시 월 최대 3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카드 고객이 SK텔레콤의 스마트 지킴이2 단말기를 전용 구매처를 통해 24개월 할부 약정 프로그램으로 구매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 원이 카드 결제대금에서 정액 할인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매월 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매월 1만원 할인이 단말기 할부 기간 동안 제공된다.

 

또 이 카드로 SK텔레콤과 국민은행의 리브엠(Liiv M)의 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 인터넷 결합상품 등 통신 요금을 자동납부 하면 10%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할인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으면 9000원이다.

 

 

◇ 우리카드, ‘비스킷 카드’ 출시

 

우리카드가 개인사업자 선호 업종서 맞춤 혜택을 담은 ‘비스킷(Biz KIT)’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개인사업자 대상 설문조사 및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사장님 개인과 가맹점주 사업 운영에 필요한 알짜 혜택을 담았다.

 

해당 카드로 국내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0.5% 포인트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받을 수 있다.

 

‘오너 키트’는 개인사업자 사용 패턴에 특화된 혜택을 담아 ▲해외 온오프라인 ▲외식(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온라인쇼핑(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5%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오퍼레이션 키트’는 가맹점 운영에 필수 서비스 혜택을 탑재해 ▲렌탈(코웨이, LG전자 케어솔루션, SK매직, 쿠쿠홈시스, 바디프렌드, 세라젬 등) ▲정기결제(4대보험료, 전기요금, 가스요금, 에스원, 세스코 등)에서 5%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개인사업자만을 위한 ‘프리미엄 키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80만 개인사업자 고객을 보유한 ‘캐시노트’ 고급형 정기결제 시 20% 포인트를 적립하고 가맹점 리뷰 통합 관리, 방문 및 상권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한다.

 

부가세 환급지원·전자세금계산서 발행·매출 및 매입 통합관리 등 효율적인 세무 관리를 위한 개인사업자 윈-텍스 혜택과 위드코로나 시작에 맞춰 해외 출장이 잦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더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해외 겸용 모두 2만원이며, 상품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스마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카드,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아울렛 운영사인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기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를 업그레이드한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아울렛과 신세계그룹 관계사의 혜택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비대면 시대에 고객이 자주 이용하게 된 업종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 출시됐다.

 

이에 기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가 제공했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이마트 계열 할인점 결제일 할인 혜택은 물론 배달 앱, 온라인 간편결제 등 일상 곳곳에서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이용금액의 10%에 대해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마트 계열의 할인점(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편의점(이마트24) 이용금액에 대해 기존 3% 대비 높은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에서 이용한 금액을 합산하여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는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역에서도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커피전문점 및 제과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전문점, 제과점 이용금액을 통합하여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배달 앱에 대해서는 이용한 금액에 대해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상의 결제일 할인 혜택은 전월 40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된다.

 

이밖에 전월 이용금액과 관계없이 온라인 간편결제에 대해 1% 결제일 할인 혜택을,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결제에 대해 1.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간편결제는 할인 한도 없이,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결제는 통합 50만원 한도 내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 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 겸용 모두 2만원이다.

 

 

◇ 삼성카드, ‘삼성카드 달달할인’ 출시

 

삼성카드가 매달 납부해야 하는 생활요금에 대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달달할인’을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매월 내야 하는 생활요금을 자동납부로 결제하면 자동납부 연결 건수 및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3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혜택이 적용된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전월 실적에서 제외하는 최근 출시된 할인형 카드들과 달리 ‘삼성카드 달달할인’은 할인 혜택이 적용된 생활요금 결제 금액도 모두 전월 실적에 포함시켜 보다 쉽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점, 주유, 병원·약국 등 생활필수 업종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5000원까지 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최근 언택트 추세에 맞추어 디지털구독 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웨이브 등 스트리밍 서비스와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쇼핑몰 멤버십 비용을 정기결제로 이용할 경우 최대 5000원까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달달할인’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해외 겸용 모두 2만9000원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